수원시, 노후 슬레이트 지붕 철거 비용 가구당 최대 336만 원 지원

수원=김동우 기자 2019. 3. 12. 09: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시가 주택과 부속건축물에 설치된 슬레이트 지붕 철거·친환경지붕 설치 비용의 일부를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수원시는 올해 사업비로 슬레이트 지붕 철거·처리비 1억2432만원, 친환경 지붕 설치비 3020만원 등 총 1억5452만원(국비 7726만 원, 도비 1159만 원, 6567만 원)을 확보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택 슬레이트 철거. / 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시가 주택과 부속건축물에 설치된 슬레이트 지붕 철거·친환경지붕 설치 비용의 일부를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수원시는 올해 사업비로 슬레이트 지붕 철거·처리비 1억2432만원, 친환경 지붕 설치비 3020만원 등 총 1억5452만원(국비 7726만 원, 도비 1159만 원, 6567만 원)을 확보했다.

슬레이트 지붕철거는 37곳, 친환경 지붕설치는 10곳을 지원한다. 취약계층 등 지원 우선순위와 면적조사 등을 거쳐 최종 대상을 선정하고, 4월부터 사업을 진행한다.

슬레이트 지붕 철거 지원 금액은 가구당 최대 336만 원이다. 슬레이트 지붕이 설치된 주택이나 부속건축물 소유주 또는 세입자가 지붕 철거를 신청하면 시 위탁업체에서 철거해 폐기해 준다.

철거와 함께 친환경 지붕 설치를 신청할 경우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800만 원까지, 한부모·독거노인 가구 등 기타 취약계층은 6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취약계층이 아닌 일반가구는 지붕철거 지원비용 가운데 남은 비용에 한해 지원된다. 친환경 지붕은 단열 기능이 일정 기준 이상인 재료로 만든 지붕을 말한다.

슬레이트 지붕철거와 친환경 지붕 설치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지원신청서와 신분증 사본, 증빙서류를 준비해 수원시 기후대기과(수원시청 별관 6층)를방문하거나 우편(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기후대기과)으로 보내면 된다.

수원시 홈페이지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신청서 서식과 사업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는 지난 2012년부터 슬레이트 지붕 철거비를 지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주택 277개 동 지붕 철거에 5억 342만 원을 지원했다.

슬레이트는 시멘트와 석면을 섞어 만든 건축 외장재의 하나로, 석면이 15%가량 함유돼 있다. 가격이 저렴해 과거 지붕 소재로 많이 사용됐지만, 지붕이 노후화되면서 석면 가루가 공기 중으로 유입되는 등 시민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영상] 갤럭시S10 왜 인기 있나
"썩어도 벤츠, 못 먹어도 BMW"
[영상] "다시 태어났다"… 캐딜락의 미래 'REBORN CT6'
JYP 신사옥 공개, 건물 시가총액이 1조원?
승리 퇴출성명서, 중국 봉황망오락 웨이보로 퍼져
글래스 루이스, 현대차 주총 앞두고 "엘리엇 제안 반대"
"미세먼지 특수 잡아라" 제약업계 대전
허양임, 남편 고지용에 "다른 의사한테 가라"
52시간제 사각… 주말에도 돌아가는 건설공사현장, 왜?
도미노피자, 3월 한정 ‘KT 더블할인 프로모션’ 실시

수원=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