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OUT" 공기 좋은 집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수요자 관심 급증

인터넷 마케팅 2019. 3. 11. 09: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 심각성 높아지며 주거쾌적성 높은 집 인기 높아져
동해바다+설악산 낀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청정 주거환경 중심에 자리잡아 몸값상승 기대

최근 최악의 미세먼지 사태가 지속됨에 따라 공기청정기 시장이 연일 바쁘다. 삼성전자는 이달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무려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1~2월까지 더하면 올해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1.5배 정도 증가했다. LG전자 역시 전년 동기 대비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3배 늘었다고 밝혔다. 그야말로 만드는 족족 동나고 있다.

그만큼 미세먼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시각이 변화하고 있다. 과거 그저 날씨가 흐린 정도처럼 인식하고, 심각성을 느끼지 못했다면 최근에는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이 같은 움직임은 주택시장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조금이라도 더 미세먼지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곳에 살고자 하는 움직임이 커지는 것은 물론, 단지 내 시스템까지 세심하게 챙기는 수요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최근 신규 분양시장에는 건설사마다 주거쾌적성이 뛰어난 입지를 강조하는가 하면, 입지측면에서 부족할 경우 미세먼지 관련 특화시스템을 적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움직임이 거세다. 그리고 그 같은 노력은 실제 청약결과에서도 반영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월 경기도 하남시 위례지구에서 분양한 숲세권 아파트 '위례포레자이'는 평균 130.3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포레'라는 펫네임에서부터 '숲', 즉 쾌적성을 강조, 수요자들을 사로잡았다고 평가 받고 있다.

이 가운데, 강원도 속초시에서 주변으로 산, 바다, 호수까지 위치해 녹지율이 풍부한 입지에서 새 아파트가 공급돼 주목할 만하다. 현대건설이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이 주인공이다.

일단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설악산을 배후에 두고, 속초해변과 청초호 등이 바로 가까이 있어 그야말로 천혜의 자연환경의 중심에 위치한다. 쾌적성 면에서는 어떤 단지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다는 평가다.

여기에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를 적용해 환기 등 미세먼지조절이 가능하고, 조명, 난방, 가스와 같은 에너지 사용 관리 및 조회까지 할 수 있는 친환경 아파트다. 집 안과 밖 어디서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한 것.

뿐만 아니라 주변환경을 고려한 세심한 설계를 통해 주거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특히 설악산과 청초호 등 속초 도심을 둘러싼 자연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적용했다. 또한 오피스텔 역시 속초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가 설치된다.

각종 생활인프라도 잘 갖췄다. 반경 1㎞ 내에 중앙초, 속초초, 속초여중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또 속초시청, 속초시의회 등 공공기관과 로데오퍼스트몰, 이마트, 속초의료원 등 편의시설도 밀집해 있다.

7번국도를 이용해 고성군과 양양군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인접한 동해고속도로(삼척-속초)를 통해 서울양양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터미널을 통한 광역 접근성도 좋으며, 속초항 국제크루즈터미널과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도 가깝다. 속초시 주요 관광지로 꼽히는 중앙시장과 아바이마을도 도보권에 위치한다.

광간활용도 뛰어난 설계도 자랑이다. 확장 시 아파트 전 세대에 안방 드레스룸 및 파우더장이 제공되며, 주택 타입에 따라 필요시 드레스룸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대형 드레스룸 선택이 가능하다. 오피스텔 전실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쿡탑 등의 가전제품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현관장과 주방가구가 연계된 일체형 수납가구가 설치돼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춘 계약조건도 주목할 만하다. 아파트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오피스텔은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468-19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36층, 4개 동 중 아파트 3개 동, 전용면적 78~114㎡ 256세대와 오피스텔 1개 동, 전용면적 24~27㎡ 138실로 조성되는 주상복합단지다.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imkt@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