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핫 아이템] 바디프랜드 '하이키', 성장판 마사지로 우리 아이 키 '쑥쑥'

안병준 2019. 3. 6. 04: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릎 등 성장판 자극하고
집중력 증진 브레인 마사지도
세계 첫 출시..학부모들 주목
바디프랜드의 성장기 및 청소년용 안마의자 하이키. [사진 제공 = 바디프랜드]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의 성장기 어린이 및 청소년용 안마의자 '하이키(Highkey)'가 어린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바디프랜드의 하이키에는 무릎, 척추 성장판 주위를 자극하는 '쑥쑥 프로그램'과 기억력, 집중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브레인 마사지(Brain Massage)' 등 프리미엄급 기능이 적용돼 있다. 이에 3월 입학시즌을 앞두고 자녀나 조카, 손주에게 하이키를 선물하고자 바디프랜드의 전국 직영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도 늘고 있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높은(High)'과 '키(Key)'의 합성어인 하이키에는 정형외과와 한방재활의학과 등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의 전문의들이 참여해 개발·적용한 성장판 자극 기능이 담겼다. 바디프랜드가 하이키를 출시하며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에 특화된 메디컬 안마의자'를 핵심 메시지로 제시한 이유다.

쑥쑥 프로그램은 다리 성장판 주위를 자극하는 '하체 쑥쑥'과 척추 성장판 주위를 자극하는 '상체 쑥쑥',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마사지하는 '전신 쑥쑥'으로 구성됐다.

하체 쑥쑥은 대퇴골 원위부(무릎 상부)와 발을 안마의자 다리부에 설치된 에어백으로 고정한 가운데 위아래로 잡아당기는 스트레칭 마사지로 무릎 주위 성장판과 그 주변부에 자극을 가하는 방식이다. 상체 쑥쑥은 양측 어깨와 골반을 고정한 채 안마볼이 프레임을 따라 척추 성장판 주위를 누르고 문지르며 자극을 가하도록 설정됐다. 마사지를 받는 동안 다리 안마부에 적용된 발열 기능을 활용하면 성장판 주위를 따뜻하게 하는 온열 효과도 볼 수 있다.

아울러 하이키는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의 집중력 강화와 활력 제공,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도 갖췄다.

그중에서 '브레인 마사지'는 두뇌를 각성시키는 물리적 마사지와 바이노럴 비트(Binaural beat)가 적용된 힐링음악을 함께 제공해 정신적 피로를 해소한다. 그 결과 집중력과 기억력 등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여기에 학업 스트레스로 뭉친 뒷목과 어깨의 근육을 풀어주는 '기린 마사지 프로그램', 허리와 엉덩이 근육을 집중적으로 마사지하는 '튼튼 마사지 프로그램', 어깨와 등 주위 혈자리 자극으로 피로를 풀어주고 에너지를 보충하는 '씩씩 프로그램', 부드러운 전신 마사지와 시간에 따른 제품 각도 조절로 숙면을 유도하는 '꿀잠 프로그램'도 성장기 학생들에게 필요한 기능이다.

하이키는 기존 헬스케어 제품의 보편적 디자인에서 벗어나 곰인형 형상으로 친근하게 표현했다. 제품을 주로 이용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디자인에서부터 흥미를 느끼고, 제품에서 받는 생소함을 없애고자 곰인형이 뒤에서 푸근하게 안아주는 형상으로 디자인했다.

아울러 성인보다 체격이 작은 어린이, 청소년에 최적화하기 위해 크기를 기존 안마의자의 3분의 2로 해 키가 120~170㎝(초3~고1이 적합)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색상은 화이트와 네이비, 민트, 오렌지까지 4가지로 구성해 소비자들이 집안 인테리어와 분위기까지 고려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조수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장(정형외과 전문의)은 "마사지는 과중한 학업으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고, 미세먼지로 야외활동에 제약이 많은 성장기 학생들에게 집 안에서 충분히 성장판을 자극하고 공부로 지친 두뇌 피로도 풀어주는 건강 관리 솔루션"이라며 "바디프랜드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하이키는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신체에 유익한 자극을 주는 동시에 부모님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까지 갖춰 온 가족을 위한 헬스케어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별취재팀 = 서찬동 차장(팀장) / 신수현 기자 / 권한울 기자 / 안병준 기자 / 조성호 기자 / 양연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