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고양시·CJ 'K-컬처밸리 성공' 상생협약

2019. 2. 15. 17: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와 고양시, CJ 케이밸리 주식회사가 한류 콘텐츠산업 육성과 관광단지 활성화를 위해 상생협약을 맺었다.

고양시 고양 관광문화 단지(한류월드) 내 K-컬처밸리의 성공적 조성이 핵심으로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K-컬처밸리는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일원 한류월드에 축구장 46개(30만2천153㎡) 규모로 ▲테마파크(23만7천401㎡) ▲상업시설(4만1천724㎡) ▲공연장·호텔(2만3천28㎡)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경기도와 고양시, CJ 케이밸리 주식회사가 한류 콘텐츠산업 육성과 관광단지 활성화를 위해 상생협약을 맺었다.

<그래픽> 글로벌 한류 랜드마크 'K컬쳐밸리' [연합뉴스 자료]

고양시 고양 관광문화 단지(한류월드) 내 K-컬처밸리의 성공적 조성이 핵심으로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재준 고양시장, 김천수 CJ 케이밸리 주식회사 대표는 15일 도청 상황실에서 '한류 콘텐츠산업 육성 및 관광단지 활성화를 위한 지역발전·상생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도는 관계기관 조율과 기반시설 공사의 신속한 추진을 통해 K-컬처밸리의 성공적 조성을 지원한다.

고양시는 K-컬처밸리 관련 인허가 등 행정사무를 지원하고 한류월드 내 한류천의 수질과 입지환경을 개선하기로 했다.

CJ 케이밸리 주식회사는 K-컬처밸리를 신속하게 조성하고 영상·영화·문화산업 발전과 책 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마련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K-컬처밸리는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일원 한류월드에 축구장 46개(30만2천153㎡) 규모로 ▲테마파크(23만7천401㎡) ▲상업시설(4만1천724㎡) ▲공연장·호텔(2만3천28㎡)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계획에 따르면 앞으로 10년간 11만개의 고용창출과 16조원 규모의 생산유발 효과가 예상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K-컬처밸리는 테마파크와 상업시설 등을 제외한 공연장만 2016년 8월 공사를 시작해 지하골조공사가 20%가량 진행됐다.

지난해 11월에는 사업 부진의 주요 원인이었던 K-컬처밸리 개발계획 변경안이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를 통과하면서 사업재개 동력을 얻은 바 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K-컬쳐밸리가 대한민국 방송 문화 콘텐츠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10년 넘게 비어있는 한류월드 땅을 보면서 시민들의 실망이 깊었다"며 "기업의 이윤도 중요하겠지만 일자리 창출도 적절히 이뤄져 경기도가 추구하는 공유경제의 모범 사례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김천수 CJ 케이밸리 주식회사 대표이사도 "미래 콘텐츠 창작자들을 위한 교육과 네트워킹 프로그램 제공은 물론 최신 콘텐츠를 AR, 홀로그램, 로봇 등과 결합해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과 최첨단 공연장 등을 갖춘 새로운 공간으로 기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 영화를 생각하면 LA 할리우드가 생각나듯 K팝, 한국드라마 하면 K-컬처밸리가 떠오를 수 있도록 아시아를 대표하는 콘텐츠의 메카이자 남북평화시대의 메카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했다.

gaonnuri@yna.co.kr

☞ 김수환 추기경 각막 이식받은 80대, 이후 어떻게 됐나
☞ 생물학적 자녀가 200명?…DNA검사로 의혹 풀릴까
☞ 졸업식 하루 앞두고 참변…"대기업 취업 좋아했는데"
☞ 손석희 페이스북에 '나영석-정유미 입장' 인용 왜?
☞ 韓人 여학생이 띄운 편지, '대륙의 심금'을 울리다
☞ 경찰 "'버닝썬' 대표 마약 간이검사 결과 못알려줘"
☞ KBS 9시뉴스서 전날 날씨예보 '대형 방송사고'
☞ 류현진 "연봉 200억원…아직 입금 안돼 실감 안나"
☞ '성추행 폭로' 양예원 무고죄 '무혐의'…"허위라고 단정 못해"
☞ 中연예인 수입에 '헉'…EXO 前멤버 레이 세금만 31억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