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가구] 일룸, 초등생 위한 '수납 책장'..고교생 위한 '독서실 책상'

2019. 2. 7. 04: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생용 가구가 다양해지고 있다. 성장주기에 따른 체형 변화를 고려한 것은 물론이고 달라지는 관심사까지 고려한 가구가 등장하는 것이다.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은 신학기를 맞이해 학생방 대표 시리즈 '링키플러스' '로이' '이타카네오'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일룸은 학생방이 공부 외에도 취미, 휴식 등 아이의 생활 전반을 함께하는 곳이라고 판단해 가구를 직접 사용하는 아이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또한 유아, 초등학생, 중학생, 수험생 등 성장 과정에 따라 변하는 아이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과도기를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사이드 가구를 보강했다.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들을 위한 '링키플러스' 시리즈는 아이의 빠른 성장과 학습 환경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라는 기존 강점에 아이의 생활 패턴에 맞춰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모듈을 더했다. 아직 정리가 익숙하지 않은 저학년 학생을 위해 장난감과 학습서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 책장'을 추가하고, 자신을 꾸미는 데 흥미가 많아지는 고학년 학생을 위해 '거울장'을 추가했다. 또한 보다 깨끗하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책상의 포밍범퍼(모서리에 충격흡수 소재를 사용한 디자인)에 그레이 컬러를 적용했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생을 위한 '로이' 시리즈는 세련된 '허니 옐로' 포인트 색상을 선보여 감각적인 공간 연출이 가능하게 했다. 또한 외모에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하는 시기인 점을 고려해 이동형 전신 거울, 액세서리 보드 품목을 추가했다. 이 밖에도 책상 적층장 대신 책상과 조합해 사용할 수 있는 '펠트 스크린' 품목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고등학생, 수험생을 위한 '이타카네오' 시리즈의 경우 집에서도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독서실 책상'을 새로 출시했다. '이타카네오' 시리즈 특징인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LED 조명과 기능형 패널을 적용해 바른 자세 학습을 유도한다.

책상에 삽입된 LED 조명은 3단계 밝기 조절과 학습 영역에 따라 색온도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기능형 패널은 각도 조절이 가능해 참고서나 스마트 패드를 올려놓고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기에 용이하다.

일룸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학생방 리뉴얼을 준비하며 아이들이 좋아하고 사랑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학생들의 성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집중적으로 연구했다"면서 "일룸 학생방 시리즈가 효율적인 공부 환경은 물론 일상생활 속 편안함과 행복을 주는 가구로 함께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새롭게 출시한 '링키플러스' '로이' '이타카네오' 시리즈는 전국 일룸 오프라인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