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혼자하기 가능할까? 집중력 낮은 아이 사로잡는 중등인강 밀크티중학 인기

김동호 기자 2019. 2. 1.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해를 맞아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영어학원 외에도 추가적으로 중등인강, 학습지 등을 통해 영어공부 혼자하기를 시도하고 있다.

이처럼 혼자 영어공부 하기 적합한 학습 콘텐츠들이 많아 중학생 영어공부를 위한 인강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영어 외에도 국어, 수학 등 주요교과목부터 한국사, 한자, 국가시험 등 광범위한 학습 콘텐츠가 수록돼 있어 중등인강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새해를 맞아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목표를 세우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영어공부’다. 영어내신1등급을 목표로 겨울방학 기간 동안 쉼 없이 영어공부에 힘 쓰는 학생들이 많다. 교과목 중에서도 고등학교 내신, 취업 등 미래까지 이어지는 교과목이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영어학원 외에도 추가적으로 중등인강, 학습지 등을 통해 영어공부 혼자하기를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영어공부를 혼자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우는 일인만큼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한 교과목이다. 영어 공부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선 짧은 시간이라도 확실하게 집중하고 자신의 것으로 습득하는 학습이 이뤄져야 한다.

또한, 영어는 단순 암기만으로 학습할 수 있는 과목이 아니다. 영어 문법을 활용하는 능력, 회화 능력, 해석 능력 등이 요구되는데 이는 홀로 문제를 푼다 해서 향상시킬 수 없다. 어떤 지문과 단어가 자주 나오는 지, 출제 가능성이 높은 유형은 무엇인지 족집게처럼 짚어주는 조력자가 필요하다.

천재교육이 자회사 천재교과서를 통해 운영하고 있는 중등인강 밀크티중학은 이처럼 중요한 영어 학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중학영어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기본적인 중등인강부터 짧은 시간이라도 확실히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짧은 강의 등이 제공된다. 무조건적인 영어 암기 대신 재밌는 학습 콘텐츠와 족집게 강좌를 통해 아이가 혼자서도 집중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밀크티중학에는 교과서 연계 중등영어 강좌 외에도 수준별 영어 강좌를 제공해 자신의 수준에 맞는 학습을 진행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문법, 독해, 듣기, 회화 등 영역별로 영어 강좌가 마련돼 있어 본인이 윈하는 부분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영포자도 재밌게 학습할 수 있는 영문법을 게임 하듯 학습하며 자연스럽게 영어에 대한 흥미를 늘릴 수 있는 10분 깨툰 그래머, 중학영어회화 5분 스피킹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11종의 교과서 지문이 모두 들어가 있는 내신 완벽 대비용 영어 교과서 암기 프로그램 통째로 마시는 영어 교과서, 영어 글쓰기 실력을 높일 수 있는 영어첨삭프로그램, 미국 교과서 출판사의 연계 리더스 1000권을 무제한 읽을 수 있는 미국 교과서 읽는 도서관 등이 마련돼 있다.

웹툰, 게임, 애니메이션 등을 접목시킨 참여형 학습 콘텐츠가 수록돼 있어 영어공부를 혼자하기 위한 학생들에게 제격이다. 또한, 전 학년 중등인강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 예습, 복습에 탁월하며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이처럼 혼자 영어공부 하기 적합한 학습 콘텐츠들이 많아 중학생 영어공부를 위한 인강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영어 외에도 국어, 수학 등 주요교과목부터 한국사, 한자, 국가시험 등 광범위한 학습 콘텐츠가 수록돼 있어 중등인강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한편 밀크티중학은 올해 중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이나 집중력이 낮은 학생도 쉽게 따라올 수 있는 액티비티 강좌를 새로이 추가했다. 액티비티 강좌는 웹툰 형식의 재미있는 도입과 쉽고 짧은 강의로 이뤄져 있어 기존 인강의 지루함을 없앴다. 또한 액티비티 퀴즈로 이해도를 점검하고 배운 내용을 한눈에 알 수 있게 정리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 정보를 유입시킨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