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호재 기대되는 3기 신도시 '관심 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른 신도시에 비해 서울에서 가깝고 광역교통망까지 함께 갖춰지는 3기신도시 일대 분양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16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경기 남양주와 하남, 인천 계약, 과천 등 3기신도시는 서울 접근성이 좋은데다 인근 광역교통망도 빠르게 확충될 계획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광역교통망이 함께 갖춰지게 되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해질 3기신도시 지역과 인근 부동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돼 주목할 만 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른 신도시에 비해 서울에서 가깝고 광역교통망까지 함께 갖춰지는 3기신도시 일대 분양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16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경기 남양주와 하남, 인천 계약, 과천 등 3기신도시는 서울 접근성이 좋은데다 인근 광역교통망도 빠르게 확충될 계획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3기신도시 예정지 4곳은 모두 서울 경계에서 약 2㎞ 거리에 위치해 있다. 부천 중동, 고양 일산 등 1기 신도시가 약 5㎞, 화성 동탄 등 2기 신도시의 경우 10㎞ 떨어져 있다. 3기신도시는 도시 개발과 함께 광역교통망이 빠르게 확충된다.
실제 진접읍 일대 왕숙지구에 신도시가 조성될 예정인 남양주의 경우 GTX-B노선이 속도를 내고 있다. 향후 개통시 서울 도심권까지 30분이면 이동가능해진다. 4호선 연장선인 진접선 복선전철과 8호선 연장선 별내역 등의 사업도 추진 중이다.
교산지구 일대에 신도시가 조성되는 하남시에서는 3호선 연장사업이 주목된다. 약 10㎞를 연장하는 노선으로서 향후 수서역까지 20분, 잠실역까지는 3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이 외에도 서울~양평간 고속도로의 감일~상사창IC 5㎞구간이 우선 시공되고 하남IC개선 및 상사창IC 신설 등이 추가로 진행될 계획이다.
인천 계양구에서는 인천지하철 1호선 박촌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약 8㎞ 구간을 잇는 신교통형 S-BRT가 신설될 예정이다. S-BRT를 통하면 여의도까지 약 25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국도 39호선 확장 및 연계도로의 신설, 인천공항고속도로IC 및 드림로 연계도로 신설, 계양IC~박촌교삼거리 구간의 경명대로 확장 등도 예정돼 있다.
과천시는 GTX-C노선의 수혜가 기대된다. 과천~금정 사이의 구간을 포함해 양주에서 수원까지 이어지는 노선이다. 과천~우면산간 2.7㎞ 도로의 지하화, 과천대로~헌릉로 연결도로 신설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속터미널까지는 약 15분, 양재까지는 10분 가량 단축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광역교통망이 함께 갖춰지게 되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해질 3기신도시 지역과 인근 부동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돼 주목할 만 하다"고 말했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 정우성 19금 인터뷰 재조명
- 김종민, 내년 2월 결혼하는 11세 연하 여친 첫 공개? "단발머리…"
- 상간녀 딸에 불륜 알렸다가 '정신적 피해'訴 당해…"남편은 생활비도 끊어"
- 김승수, 양정아와 비즈니스였나…"속마음 꺼낼 사람 0명"
- 엄태웅♥윤혜진 딸, 11살인데 키 172㎝…"살 빼겠다"
- '범죄자 이미지 세탁' 우려 속 소년범 등장..백종원 "기회 주고 싶다"
- "일곱째 임신 중인데 관계요구"…10세 연상 교회선생 남편, 과한 성욕
- "무속인에게 폭행당해 갈비뼈 골절·망막 손상…유흥업소 일 강요"
- 주택서 속옷 벗겨진 시신 발견…온몸 칼에 찔리고 방화까지
- 20살 어린 내연남을 양아들 위장 '동거'…딴 여자 탐내자 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