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스페셜' 트렌드 된 간헐적 단식, 효과 얼마나 좋길래

김예은 2019. 1. 14. 18: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간헐적 단식이 인기인 이유는 무엇일까.

1월 13일 방송된 SBS 스페셜 536회는 '2019 끼니반란 1부 간헐적 단식 2.0' 편으로 꾸며졌다.

2013년 끼니반란 이후, 간헐적 단식은 하나의 식생활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국내 처음으로 간헐적 단식을 소개한 조경국 씨는 올해로 10년째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예은 기자]

간헐적 단식이 인기인 이유는 무엇일까.

1월 13일 방송된 SBS 스페셜 536회는 '2019 끼니반란 1부 간헐적 단식 2.0' 편으로 꾸며졌다.

2013년 끼니반란 이후, 간헐적 단식은 하나의 식생활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국내 처음으로 간헐적 단식을 소개한 조경국 씨는 올해로 10년째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다는 간헐적 단식. 미국에서 10명 중 1명이 경험해봤을 정도로 인기 있는 다이어트라고 한다. 특히 할리우드 스타들의 몸매 관리법으로 소개되면서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간헐적 단식은 과학계에서도 화두로 떠올랐다. 관련된 논문만 900여 편. 다양한 분야에서 공복의 효과를 입증하는 논문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미국에선 단식 정상회담(Fast Summit) 도 열렸다. 심지어 유행을 선도하는 실리콘밸리에선 단식 관련 새로운 움직임이 일고 있다는데, 떠오르는 유망 직종, 바이오해커들이 가장 선호하는 건강관리법은 바로 간헐적 단식이었다.

약 200명이 간헐적 단식 프로젝트에 지원했다. 지원자 중 6명의 사람들은 과체중, 비만, 고도비만 남녀 1인씩 선정돼 똑같은 칼로리의 도시락을 아침과 저녁, 8시간만 먹는 정교한 실험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SBS)

뉴스엔 김예은 kimmm@

황교익 “‘골목식당’ 최악의 방송, 백종원 말은 다 옳고 식당주인은 혐오하게 만들어”(전문)수현 월드스타급 8등신 수영복 몸매, 몰디브해변 비키니 셀카 [SNS★컷]‘미우새’ 김민교, 10살 연하 미모 아내와 2층집 전원생활[결정적장면]조민희 딸 권영하, 청순 미모+우월 비키니 몸매 ‘엄친딸’[SNS★컷]소녀시대 윤아 건물주 됐다‥청담동 100억원 빌딩 매입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