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내년 설 승차권 1월 8~9일 예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레일이 내년 설 승차권을 내달 8~9일 이틀간 온라인과 지정 창구 및 판매 대리점에서 예매한다고 27일 밝혔다.
내달 8일에는 경부·경전·동해·충북선 등의 승차권을, 9일에는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선 등의 승차권을 예매한다.
예매기간 역 내 자동발매기로는 명절 승차권을 예매할 수 없으며 내달 9일 오후 4시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코레일은 설 승차권의 편리한 온라인 예매를 위해 '설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내달 4일 오후 2시에 미리 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레일이 내년 설 승차권을 내달 8~9일 이틀간 온라인과 지정 창구 및 판매 대리점에서 예매한다고 27일 밝혔다.
내달 8일에는 경부·경전·동해·충북선 등의 승차권을, 9일에는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선 등의 승차권을 예매한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등 온라인 예매는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가능하며 지정된 역과 승차권 판매 대리점은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예매할 수 있다.
예매 대상은 오는 2월1일부터 7일까지 7일간 운행하는 KTX·새마을·무궁화호 등의 열차와 관광전용열차의 승차권이다.
승차권은 인터넷에 70%, 역 및 판매 대리점에 30%가 각각 배정된다.
온라인에서 예약한 승차권은 내달 9일 오후 4시부터 13일 밤 12시까지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돼 예약대기 신청자에게 우선 제공된다.
예매기간에 판매되고 남은 좌석은 내달 9일 오후 4시부터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매할 수 있다.
설 승차권을 예매할 때는 승차권 불법유통과 부당 확보를 방지하기 위해 1회에 최대 6매까지 예매 가능하며, 1인당 최대 12매까지 구입할 수 있다.
장거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승차권 구입 기회를 우선 제공하기 위해 서울(용산)~수원(광명), 부산~삼랑진, 목포~나주, 진주~마산 등 단거리 구간의 승차권은 내달 9일 오후 4시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모바일 예매는 승차권 예매 앱인 ‘코레일톡’에서 할 수 없고 웹브라우저를 통해 명절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예매해야 한다.
예매기간 역 내 자동발매기로는 명절 승차권을 예매할 수 없으며 내달 9일 오후 4시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승차권은 예약부도 최소화를 위해 환불 위약금 기준이 평소와 다르게 적용된다.
코레일은 설 승차권의 편리한 온라인 예매를 위해 '설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내달 4일 오후 2시에 미리 연다.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서는 열차시각표, 결제기한, 예약매수 등 예매사항에 대한 안내와 예약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광희 매니저 유시종 "깊이 반성하고 퇴사"[공식 입장]
- [단독] 견미리, 방송중단 2주만에 다시 홈쇼핑 출연
- 막걸리놓고 와인따른 주베트남 대사 결국 사과
- 北 '통일연방' 언급 논란..뒤늦게 수습한 통일부
- 연봉 6800만원도 '최저임금 위반'..車업계, "국내생산 이점 없다"
- 뉴진스, 소송 없이 계약해지 선언…판사 출신 변호사 "막을 수 없다"
- [단독]"죽이러 가" 자진신고 남성, 흉기 들고 여성 집으로…'스토킹혐의' 입건 - 머니투데이
- 우크라 언론 "푸틴 혼외 막내딸, 가명으로 파리 생활…예술대 재학" - 머니투데이
- 일곱째 임신 중인데…애들 반찬 싹 다 먹은 남편, 과한 성욕까지 - 머니투데이
- "나이 안 믿겨"…이지아, 19세 연하 로제 옆에서 '세월 역행 미모'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