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나기] LG하우시스, 중문 달고 바닥재 깔고..우리집 세련되고 아늑해졌네

2018. 12. 14. 04: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얇은 알루미늄 소재의 중문
가볍고 손 끼임 방지 효과도
덧시공 가능한 타일 바닥재
소음·분진 적고 시간도 절감
LG하우시스 인테리어 슬림 중문이 시공된 거실 공간 모습
LG하우시스는 역대급 추위가 예상되는 올겨울을 맞아 난방비를 줄일 수 있는 중문과 따뜻한 목(木)무늬는 물론 다양한 디자인을 갖춘 '지아마루 스타일', 섬세함과 입체감을 높인 프리미엄 벽지 '디아망' 등 다양한 인테리어 자재를 제안한다.

◆ 찬바람 막는 '인테리어 슬림 중문'

LG하우시스는 창호 사업을 통해 쌓은 다양한 노하우를 접목한 알루미늄 소재의 지인(Z:IN) 창호 '인테리어 슬림 중문'과 '클래식 3연동 중문'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중문이란 현관과 집 입구 사이에 설치하는 미닫이문으로 우리나라 가정에는 예전부터 주로 목재 소재의 무게감 있는 제품을 주로 설치했다. 목재 중문은 자연스러운 인테리어 구현에는 효과적이지만, 시공 몇 년 후에는 습기로 인한 형태 변형으로 개폐가 힘들어지는 단점을 갖고 있는 게 사실이다.

이러한 목재 소재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는 제품이 알루미늄 중문이다. 알루미늄 중문은 금속 소재 특성상 내구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구현할 수 있다. 특히 겨울철 외부에서 유입되는 차가운 공기도 효과적으로 차단해 난방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내외부 소음 전달도 줄여줘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효율적이다.

LG하우시스의 '인테리어 슬림 중문'은 타 제품보다 슬림한 25㎜의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유리도 투명·불투명 유리와 색상이 들어간 유리까지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총 6가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현관 중문, 드레스룸, 침실, 거실, 주방 등 원하는 장소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LG하우시스만의 견고한 공압식 댐퍼 하드웨어를 적용하여 문을 닫을 때 닫힘 속도 조절이 가능해 순간 손 끼임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LG하우시스는 이들 중문을 창호 홈쇼핑 방송, 그린리모델링 창호 교체 아파트단지 행사 등에서 고단열 창호 제품과 함께 선보이며 기존의 창호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적극 높여가고 있다.

◆ 다양한 디자인 갖춘 타일 바닥재 '지아마루 스타일'

지인 바닥재 '지아마루 스타일'은 LG하우시스의 친환경 인테리어제품 라인인 '지아(zea) 시리즈'로는 처음으로 선보인 타일 바닥재다. 피부에 닿는 표면층에 옥수수에서 유래한 식물성 수지를 적용했으며 실내 공기질에 영향을 미치는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포름알데히드 등도 '건강친화형 주택 건설기준'에 부합하는 등 친환경성을 갖췄다.

또한 기존 바닥재를 철거하지 않고 그 위에 덧시공이 가능해 시공 비용 및 시간을 절감할 수 있고 공사로 인한 소음 및 분진 발생량도 적다. 사용 중 찍히거나 긁힌 부분은 부분적으로 교체가 가능해 유지 보수도 편리하다.

이와 함께 '지아마루 스타일'은 제품 사이즈가 일반 마루 대비 약 2배로 커 풍부한 나무 패턴을 표현하는 데 효과적이며 LG하우시스만의 연속동조엠보 기술을 적용해 목무늬 특유의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연속동조엠보 기술은 나뭇결과 엠보가 일치하고 같은 무늬의 반복이 적어 나무의 무늬결과 질감을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기술이다.

12종의 나무 패턴 외에 천연대리석 패턴을 적용한 정사각형 형태의 디자인 7종으로 출시됐으며 일부 패턴의 경우 헤링본 시공도 가능해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LG하우시스의 벽지 제품 중 최고급 라인인 지인 벽지 '디아망(DIAMANT)'은 기존 벽지 대비 제품 표면의 엠보싱 깊이가 최대 두 배 더 깊어 패턴의 섬세함과 입체감을 높인 프리미엄 벽지다. 엠보싱은 직물 또는 플라스틱 수지 표면에 열과 압력을 가해 오목볼록한 모양을 나타내는 가공법으로 다양한 입체감의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많이 사용된다.

또한 '디아망'은 특수 처방기술을 적용해 깊은 엠보싱을 구현하면서도 무게를 기존 제품 대비 약 25% 줄여 시공 편의성까지 높였다. 벽지 두께가 얇으면 입체감이 떨어지고 두꺼워 무게가 무거워지면 시공 시 처짐이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한 것이다. 아울러 피부에 닿는 표면층에 옥수수 유래 성분을 적용해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 및 국내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하며 제품의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은 의류·침구·완구·인테리어자재 등 피부와 접촉이 일어나는 제품의 무해성 정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전체 4등급 중 최고 등급인 1등급은 만 3세 미만 유아의 피부가 접촉해도 안전한 제품에만 부여되는 엄격한 기준이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향후 각 전시장과 인테리어점 등 고객 접점에서 디아망 벽지를 알리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수입 벽지 일색인 국내 프리미엄 벽지 시장에서 디아망의 점유율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