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라인성형외과 이진수 원장, 2018대한성형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 턱끝축소술 발표

김문석 기자 kmseok@kyunghyang.com 2018. 11. 12. 18: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라인성형외과 이진수 원장은 지난 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 열린 ‘대한성형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PRSKOREA 2018)’에서 ‘3차원적인 볼륨 감소가 이루어지는 턱끝성형술’을 발표했다.

페이스라인성형외과 이진수 원장

턱 끝은 얼굴형을 마무리 짓는 매우 중요한 요소다. 광대성형술, 턱성형술과함께 최근 들어 중요성과 시술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 바로 턱끝성형술이다. 턱끝성형은 축소, 전진, 후퇴, 보형물삽입 등 여러 방향이 있으나, 우리나라와 같이 얼굴의 골격이 두드러지거나 큰 문제가 원인인 경우에는주로 축소술을 시행한다.

턱끝성형술의기본방법은 턱끝뼈를 직접 자르지 않고, 줄이고자 하는 방향의 중간 부분의 턱끝뼈를 삭제한 뒤 위, 아래 턱끝뼈를 다시 붙여 고정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턱끝뼈와 연부조직이분리되지 않기 때문에 피부가 늘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술의 효과도 높이고, 결과를 예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턱끝의세로 길이를 줄이고자 한다면 턱끝뼈를 수평선 2개의 방향(샌드위치절골)으로 자르며, 턱끝의 가로 폭을 줄일 경우에는 턱끝을수직선 2개의 방향(T절골)으로자른다. 두 방향 모두 축소하고자 할 경우에는 두 가지 방법을 병행한다.

이진수원장은 턱끝성형술 후에 갸름하고 매끈한 턱선을 위해서는 개개인의 수술 계획에 맞게 정확하게 절골하고, 면밀히고정하며, 또, 절골이 이뤄지지 않는 경계 부분을 철저하게다듬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많이 줄이고 싶다고 해서 턱선의 탄력을 벗어날 정도로 턱끝뼈를 많이 삭제하면오히려 턱선의 처짐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개개인의 연부조직이 반응하는 정도를 고려해 신중하게 축소량을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진수원장은 2005년부터 매년 학회를 통해 양악수술, 안면윤곽수술에대한 임상결과와 수술 노하우를 발표하며 꾸준히 연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문석 기자 kmseok@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