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가분하게 신작 게임 한 판

이경석 조선뉴스프레스 기자 2018. 11. 7. 16: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능 끝나고 즐길 만한 신작 게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끝낸 뒤 홀가분한 마음으로 신작 게임 하나 시작해보면 어떨까. 게임 마니아들의 성지, 지스타 2018에서 공개하는 모바일 게임부터 새로운 비디오 게임 타이틀까지. 수능 후 즐길 만한 따끈따끈한 신작 게임.

◇지스타, 신작 모바일 게임 한자리에

수능 끝내고 마음껏 즐길 신작 게임에는 어떤 게 있을까. 넷마블이 지스타(G-STAR) 2018 특별 페이지를 열고 출품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스타는 오는 11월 15~18일 부산시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넷마블은 올해 전시에서 100부스 규모 '넷마블관'을 운영, 게임을 즐길 수 있는 260여 대의 시연대를 마련하고 대형 LED 스크린과 오픈형 무대를 통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스타 2018에 마련될 넷마블관 조감도. / 넷마블 제공

지스타 2018 넷마블관에서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2'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와 함께 지스타를 통해 최초 공개될 미공개 신작 'A3: Still Alive'까지 4종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12월 6일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높은 수준의 Full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대전 게임급의 전투 액션 등 원작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았다. 여기에 대규모 '오픈 필드 세력전'과 계층을 기반으로 갈등, 협동, 경쟁이 발생하는 '커뮤니티' 등을 더해 차별화된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비무 등 신규 콘텐츠도 대거 추가됐다. '세븐나이츠 2'는 대규모 MMORPG(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로 전작의 30년 뒤 세계를 담고 있다. 하나의 영웅에 집중해 성장시키는 기존 MMORPG와 차별화해 다양한 영웅을 수집하고 그룹 전투를 벌이는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지스타 2018 넷마블관에서는 '4인 레이드 보스전'이 최초 공개되며 19종의 캐릭터를 직접 조작해볼 수 있다.

◇기대작 체험에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일본 SNK에서 개발한 동명의 대전 액션 게임을 바탕으로 한 모바일 액션 RPG(롤플레잉 게임)다. 역대 시리즈의 모든 캐릭터와 게임 요소를 집대성해 모바일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구현해냈다. 지난 7월 일본에서 선출시돼 호평을 얻으며 출시 5일 만에 일본 양대 앱 마켓 매출 10위권에 진입했다. 'A3: Still Alive'는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배틀 로얄' 장르의 모바일 최초 MMORPG다. 전체 서버 이용자와 무차별 PK(Player Killing)를 즐길 수 있는 '전 지역 프리 PK' 등 기존 모바일 MMORPG에선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역대 시리즈의 모든 캐릭터와 게임 요소를 집대성해 새롭게 탄생한 모바일 액션 RPG다. 대표 캐릭터 쿠사나기 쿄. / 넷마블 제공

지스타 2018 특별 페이지 오픈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특별 페이지를 통해 지스타 2018 사전 등록 시 현장에서 대기 없이 바로 시연에 참여할 수 있는 '패스트 패스권'을 100%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세븐나이츠 세인 피규어, 넷마블프렌즈 무선 충전기 등을 추가 증정한다. 지스타 2018 현장에서는 15~16일 넷마블 부스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면 스페셜 쿠폰북과 넷마블프렌즈 인형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푸짐한 상품이 걸린 이벤트가 다수 진행되며 코스프레 행사, 토크쇼, 인기 BJ와 함께하는 게임대회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피카츄·이브이와 포켓몬 모험 떠날까

피카츄, 이브이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모험. 수능 다음 날인 11월 16일에는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와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가 출시된다. 닌텐도 스위치와 인기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Poké mon GO)'의 특징을 합쳐 기존에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최신작 롤플레잉 게임이다. 닌텐도 스위치 전용 컨트롤러인 조이콘(Joy-Con™)을 휘둘러 손쉽게 포켓몬을 잡을 수 있고 닌텐도 스위치 특유의 나눔 플레이를 통해 2인 플레이도 가능하다.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에서는 피카츄를,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에서는 이브이를 파트너 포켓몬 삼아 함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① 11월 16일 닌텐도 스위치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와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가 출시된다. 사진은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비디오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 ② 캐릭터 피카츄. ③ 특별한 디자인의 닌텐도 스위치에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 세트. / 포켓몬코리아 제공

닌텐도 스위치는 상황에 맞춰 형태를 바꾸며 즐길 수 있는 닌텐도의 새로운 비디오 게임기다. TV 화면에 연결해 즐기는 'TV 모드'와 본체 스탠드를 세워 화면을 공유하는 '테이블 모드', 휴대하며 즐길 수 있는 '휴대 모드' 등 게임을 플레이하는 장소나 게임의 내용,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자유로운 스타일로 다채로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