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당진시에서 펼쳐진 '행복나눔' 시티건설, 문화·체육 등 각종 사회공헌활동 눈길

온라인 뉴스팀 기자 2018. 10. 15. 10:2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활발한 주택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시티건설이 충남 당진시에서 문화·체육 강좌 등 지역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시티건설은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모델하우스에서 지난 9월 10일부터 다양한 문화 강좌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올바른 체형관리와 함께 체중 감소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다이어트 댄스’와 스트레스 해소 및 균형 잡힌 몸매를 위한 ‘피트니스 요가’ 등이 주요 과목으로 지역 주민들의 호응이 높다.

이와 함께 주민들의 건강한 체육활동을 위한 활동에도 앞장서는 모습이다. 시티건설은 지역 생활체육의 활성화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지난 5일 개최된 당진시민체전에 후원사로 참여해 봉사요원 지원 등으로 대회의 원활한 경기 운영을 도왔다.

시티건설 관계자는 “충남 보령에서 시작된 모델하우스를 활용한 문화 강좌는 주부들의 높은 관심 속에 수강생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당진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역시 강좌 시행 한 달 만에 지역 주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티건설은 전국 곳곳에서 문화·체육 분야를 중심으로 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전국으로 뻗어가는 ‘시티프라디움’의 야심작, 충남 당진 新주거지 대덕수청지구에 선보여

시티건설은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인천 가정지구 ‘루원시티프라디움’,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3·4차’, ‘신진주역세권 시티프라디움’ 등 전국적으로 약 2만6천 세대를 공급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 가운데 충남 당진의 신흥주거지 대덕수청지구에 선보인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은 미래가치가 높은 입지적 가치는 물론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중소형 단지로 각광받고 있다.대덕수청지구는 대덕·수청동 일원에 약 3,000가구, 8,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어린이공원 및 수변공원이 구축되는 자연친화적인 주거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주변 동부대로와 남부대로를 중심으로 교통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이와 함께 당진시청, 당진종합병원, 문예의 전당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구축돼 있어 주거편의성도 높다.

또한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도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도보 약 4분 거리에 지어질 예정인 ‘수정초등학교’(가칭)는 완성학급 38학급(특수1학급, 병설유치원 3학급) 규모로 오는 2021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자연친화적인 주변 환경도 단지의 품격을 높인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은 대덕산을 비롯해 대덕공원, 봉암근린공원, 여울수변공원 등이 둘러싸여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공간을 선사한다. 또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높은 녹지율과 함께 입주민들의 안전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 전 세대 남향 배치, 4Bay 판상형 구조 등 개방감 ‘활짝’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은 시티건설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먼저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은 전 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하고, 4Bay 판상형 및 3면 발코니(일부세대)구조의 평면 설계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공간효율성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채광 및 통풍까지 극대화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주부들을 배려한 주방가구 배치로 넉넉한 주방공간을 조성했다. 붙박이장, 파우더 및 드레스룸 등을 설치, 입주민들에게 여유로운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최상층에는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특화된 다락방이 들어설 예정이다.

시티건설의 특화 아이템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도 눈길을 끈다. 인테리어 스타일은 자연스러운 세련미가 돋보이는 ‘어반 스타일’과 절제된 감성으로 시선을 끄는 ‘모던 스타일’ 등 2가지 중에 자신의 취향에 따라 인테리어를 직접 고를 수 있다.

SK텔레콤의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도 적용될 예정이다.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는 난방, 조명, 가스밸브 등을 바깥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입주민들의 안전성이 한층 강화된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아파트 단지별 공지사항, 주민투표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음성 홈기기 제어, 날씨 정보 등의 특화서비스도 제공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적용된다.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 등으로 안전과 보안 강화에 심혈을 기울였다. 여기에 원격검침시스템, 세대 무선 AP 등의 스마트한 주거옵션도 갖췄다.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시설 시설도 있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에는 피트니스센터, 작은 독서실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높은 주거만족도가 기대된다. 여성운전자들을 위해 10cm 가량 넓은 주차공간(일부)도 구축되며, 주차장 주변에 드라이에어리어를 조성해 자연채광 및 환기확보에 유리하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당진시 대덕동 1874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0년 12월 예정이다.

이미지

   

( www.SBSCNBC.co.kr )

☞ SBSCNBC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모바일 앱] 바로가기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