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소다, 큐브릭과 색다른 콜라보..오늘(28일) 신곡 발표

2018. 9. 28. 12: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J 소다가 유럽 최정상 DJ 큐브릭(Cuebrick)과 색다른 콜라보로 만난다.

DJ 소다는 28일 오후 6시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유럽의 유명 DJ인 큐브릭과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싱글 '씽크 어바웃 잇(THINK ABOUT IT)'(Feat. BAER)을 공개한다.

신곡 '씽크 어바웃 잇'은 피처링을 맡은 베어를 비롯해 DJ 소다, 큐브릭 세 아티스트가 지난해 겨울부터 함께 작업해온 결과물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선미경 기자] DJ 소다가 유럽 최정상 DJ 큐브릭(Cuebrick)과 색다른 콜라보로 만난다.

DJ 소다는 28일 오후 6시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유럽의 유명 DJ인 큐브릭과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싱글 '씽크 어바웃 잇(THINK ABOUT IT)'(Feat. BAER)을 공개한다.

신곡 '씽크 어바웃 잇'은 피처링을 맡은 베어를 비롯해 DJ 소다, 큐브릭 세 아티스트가 지난해 겨울부터 함께 작업해온 결과물이다. 세 사람이 약 1년에 걸쳐 오랜 시간 공을 들인 음악인 만큼 EDM 계의 새로운 분위기를 일으키며 매력적인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아시아와 유럽을 대표하는 DJ들의 만남으로 더욱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어둡고 우울한 날씨로부터 영감을 받은 이 곡은 DJ 소다와 큐브릭의 화려하면서도 차분한, 아름다운 화음이 돋보이며, 베어는 사랑을 추억하는 가사를 곡에 더했다. 특히 이번 곡은 사랑이 모두 타 버리기 전에 희미하게 깜빡이는 작은 불씨를 남겨두고 연인과 다투는 모습을 떠올리게 한다.

이번 싱글을 통해 DJ 소다와 함께하게 된 큐브릭은 2012년부터 활동해온 독일의 유명 댄스 뮤직 프로듀서이자 DJ다.

큐브릭은 지난 2014년 발매한 싱글 '와치 아웃(Watch Out)'을 통해 독일 댄스 뮤직 차트에서 7주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큐브릭은 레이블 인헨스드 레코딩스을 비롯해 대형 뮤직 레이블을 통해 발매한 곡들로 잇따라 좋은 성적을 거뒀고, 동시에 그의 프로덕션은 티에스토, 아민 반 뷰렌, 니키 로메로 등 전 세계 내로라하는 디제이들에게 인정받았다. 또 큐브릭은 최근 독일 bigFM의 최대 일렉트로닉 댄스뮤직 방송인 'nitroX'(나이트록스)에 주간 호스트로 자리하며 차세대 가장 주목받는 유럽 DJ임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DJ 소다는 앞서 세계적 EDM 그룹 메이저 레이저의 월샤이 파이어와 협업 곡 '네버 렛 유 인(NEVER LET YOU IN)'를 통해 해외 음악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선전한 바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뿐만 아니라 DJ 소다는 다양한 해외 공연 참여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여성 DJ로 활동해왔다. DJ 소다는 세계 3대 축제인 태국 송크란의 대형 EDM 페스티벌 송크란 S2O 페스티벌'에 한국인 최초로 헤드라이너로 초대됐고, 아시아 전역의 유명 페스티벌에서 인기 DJ로 활약하며 글로벌 DJ로서 입지를 다졌다.

특히 지난 8월 디플로(Diplo)가 진행하는 영국 BBC 라디오 ‘디플로 앤 프렌즈(Diplo and Friends)’에 한국인 최초로 자신의 믹스셋을 선보이기도 했다. 9월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SKYFEST에 잭마스터, 허니 디전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DJ들과 함께 한국인 대표로 게스트 초청을 받았고, 11월 세계적인 페스티벌 센세이션 호주의 셀레브레이션 스테이지에 초청된 바 있다.

이를 보여주듯 DJ 소다는 지난해 톱 100 디제인탑(TOP 100 DjaneTop) 아시아 부문에서 1위, 세계 부문에서는 23위를 차지하면서 대한민국을 넘어선 ‘DJ계의 한류스타’로서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하우스오브뮤직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