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실력 뽐내세요' 한글날 맞이 외국인 경연대회 줄이어

2018. 9. 28. 10: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글날을 앞두고 국내 외국인 유학생과 결혼이민자 등이 우리말 실력을 겨루는 행사가 곳곳에서 열린다.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 한국어학당은 10월 2일 오전 10시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제27회 외국인 한글백일장을 연다.

연세대 한국어학당은 국내외에서 한국어를 공부하는 외국인을 격려하기 위해 해마다 외국인 한글백일장을 개최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짓기 삼매경 지난 2016년 서울 신촌동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열린 제25회 외국인 한글백일장 행사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오수진 기자 = 한글날을 앞두고 국내 외국인 유학생과 결혼이민자 등이 우리말 실력을 겨루는 행사가 곳곳에서 열린다.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 한국어학당은 10월 2일 오전 10시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제27회 외국인 한글백일장을 연다.

연세대 한국어학당은 국내외에서 한국어를 공부하는 외국인을 격려하기 위해 해마다 외국인 한글백일장을 개최하고 있다.

만 17세 이상 국내 거주 외국인 가운데 한국 체류 기간이 8년 이내면 참가할 수 있다. 또 최근 3년 이내에 한국어 문예 작품으로 수상한 경력이 없어야 한다.

백일장은 시와 수필 2가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장원 2명에게는 상장, 트로피, 상금 100만원씩 수여된다.

신청 방법은 온라인(www.yskli.com)·방문 접수 가운데 선택하면 된다. 대회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10월 6일 전남 여수시 여수문화홀에서는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여수이주여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다문화가족한글대회가 열린다.

전라남도에 거주하는 다문화 결혼이주여성이나 다문화가족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이 증정된다.

한글대회 신청은 여수이주여성지원센터(☎061-685-5996)로 하면 된다.

서울 서대문구와 서대문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0월 5일 서대문구청 6층 대강당에서 외국인·다문화가족 우리말 겨루기 대회를 개최한다.

외국인이나 결혼이민자를 포함한 다문화가족이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행사당일 외국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이 대회는 KBS TV '도전 골든벨' 형식의 한국어 퀴즈 대결을 펼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가린다.

참가 희망자는 인터넷 홈페이지(www.sdm.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qocb1107@sdm.go.kr)로 보내면 된다.

sujin5@yna.co.kr

☞ "문체부, 유명 前리듬체조선수 비리신고 조사 중"
☞ [재산공개] 이재명 27억 등록··· 용인시장 주택 16채
☞ [팩트체크] 문 대통령, 美 방문길서 푸대접 받았나?
☞ '마트제품을 유기농' 속여판 미미쿠키 부부 연락두절
☞ 축구장이 '쩌렁'…7살 소녀의 거침없는 고음 열창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