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 '같이살래요' 유동근♥장미희 결혼, 치매에도 해피엔딩[어제TV]

뉴스엔 2018. 9. 10. 06: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동근 장미희의 결혼식 엔딩이 감동을 선사했다.

9월 9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 50회 (마지막회/극본 박필주/연출 윤창범)에서 박효섭(유동근 분) 이미연(장미희 분)은 첫사랑을 이뤘다.

이미연은 전남편 최동진(김유석 분)에게서 제 재산을 지킨 뒤 박효섭과 자식들이게 치매가족 지침서를 나눠줬다.

이후 이날 방송말미 박현하(금새록 분)의 주도로 정은태 박유하(한지혜 분)가 결혼해 출국하는 날 박효섭 이미연의 결혼식이 열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동근 장미희의 결혼식 엔딩이 감동을 선사했다.

9월 9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 50회 (마지막회/극본 박필주/연출 윤창범)에서 박효섭(유동근 분) 이미연(장미희 분)은 첫사랑을 이뤘다.

이미연은 전남편 최동진(김유석 분)에게서 제 재산을 지킨 뒤 박효섭과 자식들이게 치매가족 지침서를 나눠줬다. 이미연은 “내가 겪어 보니까 공포가 큰 거 같다. 나도 그렇지만 보호자인 너희도 그렇다”며 “환자는 존중 받을 사람임을 잊지 마라. 가족 모두가 날 돌봐야 한다. 나 돌보느라 너희 건강 해치지 마라. 난 그게 더 무섭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미연은 병원에 가서 “전보다 많이 좋아졌지만 가끔 기억 장애가 온다. 근육 경련도 있다. 전보다 넘어지는 일도 잦다. 지금 상태 유지하는 게 갈수록 힘들겠죠?”라고 물었다. 의사는 “검사 결과는 크게 나빠지지 않았다. 좀 더 상황을 지켜보자”고 말했고, 이미연은 “전 기다리지만은 않을 거다. 제 성격이 뭐든 기다리지를 못한다”고 답했다.

이미연은 제 후견인 박선하(박선영 분)와 함께 정은태(이상우 분)를 만났고, 정은태는 이미연이 참가하기로 한 프로젝트에 대해 “좋은 기획이다. 모든 과가 협진해 첫 내원부터 함께 하는 논스톱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임상시험이나 신약개발은 성공 확률을 확신하기 힘들지만 실패해도 그런 과정을 거쳐야 조금이라도 나은 치료와 약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이미연은 “그렇다면 몇 년 동안 실패를 각오해야 한다는 거네. 그래도 난 프로젝트에 투자할 거다. 어쩌면 이번 결정이 내 인생 마지막 투자가 될 거다”고 말했다. 이미연은 “난 평생 내 전부를 걸고 투자해왔다. 내 투자는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다. 내가 투자한 이상 날 치료할 약과 치료법이 개발될 거다. 난 정말 운이 좋거든”이라고 낙관했다.

이후 이날 방송말미 박현하(금새록 분)의 주도로 정은태 박유하(한지혜 분)가 결혼해 출국하는 날 박효섭 이미연의 결혼식이 열렸다. 이미연은 아무것도 모르는 채로 현장에 도착해 지인들의 깜짝 이벤트에 감격했다.

이미연은 박효섭과 함께 행진하며 ‘오늘 난 가장 아름답고 빛나고 가장 젊다. 오늘 내 기억은 가장 많이 남았고, 내 몸은 가장 건강하다. 그리고 여기 내가 살아온 인생의 결과인 사람들이 있다. 난 역시 운이 좋아’라고 속말했다.

박효섭은 이미연에게 결혼반지를 끼워주고 ‘오늘의 우리는 가장 찬란하고 가장 빛나고 가장 젊다. 그렇게 빛나는 오늘을 보낸 대가로 우리는 내일 하루 또 늙어가겠지? 그래도 미연아, 나이 드는 내가 나이 드는 너와 함께 한다’며 포옹했다.

박효섭과 이미연의 애틋한 사랑이 이미연의 치매로 인해 더 애틋해졌다. 치매 덕분에 박효섭과 이미연은 현재의 소중함을 더욱 절감했다. 그런 두 사람이 서로를 향한 속말로 결혼식 엔딩의 감동을 배가 시켰다. 든든한 가족의 존재와 이미연의 낙관이 치매에도 불구하고 해피엔딩 결혼식을 만들어냈다. (사진=KBS 2TV ‘같이 살래요’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추신수♥하원미 공사중인 미국 새 집 공개 “2년동안 20년은 늙은듯” [SNS★컷]서정희 딸 서동주, 수건 한장으로 가린 아찔 S라인[SNS★컷]‘미스터 션샤인’ 김태리, 이병헌 이용하나 “함께 미국가자”(종합)방탄소년단, 팬 위해 LA 콘서트 공개 ‘SNS 사용의 옳은 예’[SNS★컷]‘그것이 알고싶다’ 흑금성 박채서, 그가 한 잘못과 억울함(종합)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