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신길 더블 역세권 '여의도 리슈빌DS' 오피스텔 분양
- 1호선 영등포역, 1.5호선 신길역 동시 이용 가능…배후 수요 풍부해 투자 가치 호평
역세권 오피스텔는 꾸준하게 인기가 좋은 수익형 부동산 상품이다. 역과의 거리는 시세와 직결되는 요소로 전세와 월세 시장에서 중요성이 매우 높다.
역세권은 교통 편의가 매우 좋고 인근의 상권 발달이 잘 돼 생활 편의가 매우 높다. 유동 인구 유입이 활발해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들이 앞다퉈 역세권에 입지하기 때문이다. 이에 비역세권과 비교해 상당히 높은 시세를 형성한다.
이런 분위기 속에 1호선 영등포역과 1.5호선 신길역의 더블 역세권에 입지한 오피스텔이 분양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여의도 리슈빌DS’다. 이 오피스텔은 KB부동산신탁이 시행사 겸 수탁사로 참여하고, 계룡그룹의 자매회사인 동성건설이 시공을 담당해 신뢰를 더한다.
이 오피스텔은 최근 1인~2인 소규모 가구의 급증으로 인기가 좋은 소형 평형대를 선보인다. 전용면적 ▲21㎡ 300실 ▲27㎡ 10실 총 310실을 마련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더블 역세권으로 교통이 편리하고 주변의 생활 인프라가 우수해 좋은 평을 받는다. 또한 미래가치가 뛰어나고 시설 자체의 매력도 상당해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영등포 1가 지역은 서울 시내 주요 오피스타운으로 접근성이 뛰어나다. 지하철 1.5호선 신길역과 1호선 영등포역을 통해 서울 주요 비즈니스 지역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신길역을 기준으로 여의도는 2분, 마포는 6분, 종로는 20분대에 연결된다. 영등포역에서는 구로를 5분, 강남을 4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직장인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이유다.
버스 이용에도 좋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일대와 직통으로 연결되는 여의도환승센터가 버스로 두 정거장 거리로 버스로 서울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경인로, 노들길 등이 인접해 차량을 이용해 도심 및 외곽 지역을 이동하기에도 좋다.
지방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영등포역은 국내 대표 기차역으로 경부, 호남, 전라 등지로 향하는 KTX, ITX, 새마을.무궁화호가 정차한다.
배후수요 확보도 탁월하다. 여의도는 ‘대한민국 금융·방송·정치 1번지’로 불린다. 2016년 기준으로 여의도에 직장을 둔 사람은 약 15만명으로 추산된다. 여기에 여의도, 영등포, 마포, 마곡, 광화문을 연결하는 서울 서남부권 ‘오피스벨트’ 조성 움직임이 활발해 여의도 주변에 주거지를 확보하려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여의도 인근의 다양한 지역 중 최고의 지역은 단연 영등포 동이다. 여의도 대비 착한 가격 조건에 여의도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돋보인다.
오피스텔 인근에 밀집한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영등포시장, CGV, 롯데시네마, 영등포문화예술회관 등이 도보거리로, 다양한 생활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문화 시설 외에도 영등포구청과 영등포동 주민센터, 영등포경찰서, 국회도서관,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 여의도성모병원, 힘찬병원 등 공공시설과 의료 시설도 갖춰져 높은 생활만족도가 기대된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영등포는 여의도와 가까워 더블 인프라, 더블 수요를 확보한 지역이다”며 “신길뉴타운 개발, 신안산선(안산~시흥/광명~여의도 구간, 총 43.6km) 개통, 735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스마트 메디컬특구’ 사업 등 지역 개발 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 상승이 예상되는 오피스텔이다”고 말했다. 이어 “영등포구 일원의 오피스텔은 2만 실이 넘게 공급되고 있지만, 공실률이나 임대수익 우려가 낮아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오피스텔 자체의 설계도 상당히 우수하다. 최첨단 시스템을 도입해 생활 편의를 대거 높였다.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 온도조절 시스템, 태양광 발전설비, 우수재활용 시스템을 완비하고 지하주차장에 LED조명을 적용했다. 이와 같은 ‘에너지 세이빙 시스템’을 통해 입주자들의 관리비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주차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기계식 주차를 대신해 100% 자주식 주차 시스템을 도입한다. 여유롭고 넓은 주차 공간도 확보했다. 단지 출입구 주차통제 시스템, 고화질 CCTV로 입주민의 안전성도 강화했다.
주거 공간의 공간 활용도도 매우 높다. 전체 세대에 실사용면적 및 수납 등 실용성을 극대화한 ‘스마트 평면’을 설계해 주거만족도를 제고한다.
친환경적인 주거 환경도 인기 요인이다. 6만 1천여㎡ 규모의 영등포공원이 단지 앞에 있어 조망이 뛰어나다. 공기도 맑고 깨끗하며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의도공원과 샛강생태공원도 도보 약 10분 거리에 있어 에코 라이프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주말 나들이나 운동을 나가기에도 좋아 숲세권 오피스텔을 찾는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가 전망된다.
분양관계자는 “도심지역, 특히 서울 내에서 6만㎡가 넘는 대형공원을 이렇듯 가깝게 조망하고, 이용할 수 있는 입지가 흔치 않다”며“삶의 질과 힐링에 가치를 두는 젊은 수요자들 사이에 높은 인기가 예측된다”고 전했다.
한편, 여의도 리슈빌DS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 구로구 새말로97 신도림 테크노마트 3층에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새론, 김수현 생일에 사망…열애설 재조명
- 부천 노래방서 여성 살해 시신 유기한 30대 구속…"도주 우려"(종합)
- 하늘양 살해 교사, 月100만원 공무원연금 받는다
- "부적절한 관계 들켜" 졸피뎀 주고 받은 남녀 징역형
- "미국 입국 거부 없었다"…CIA 신고당한 이승환, 현지서 인증샷
- "처음엔 자해 흔적 없어" 초등생 살해 여교사 '자해' 의도했나
- '20분씩 일찍 출근' 여직원 칭찬했는데, CCTV 보고 충격…"불꺼진 약국서 쓸어담아"
- 산다라박 "19세 때 나이 속이고 14살 男 만나"…논란 속 결국 영상 삭제
- 구준엽, 서희원 잃고 쇠약해진 몸 "심각한 근육 소실"
- '이수근 아내' 박지연 "부푸는 혈관·심장에 힘들어…어두운 생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