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사랑을 담은 비누, 천연 수제비누 전문 쇼핑몰 '뽕메이드'

강동완 기자 2018. 8. 4. 08: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더운 여름은 누구나 피부 고민이 늘어나는 계절이다.

'뽕메이드(대표 양웅)'는 피부가 약한 아이부터 주름, 노화로 고민하는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믿고 쓸 수 있는 천연 수제비누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이다.

마지막으로 양웅 대표는 "피부에 대해 걱정이 많은 분들의 고민 해결에 뽕메이드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인정받는 천연 수제비누 전문 쇼핑몰로 거듭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은 누구나 피부 고민이 늘어나는 계절이다.
짧은 외출에도 뜨거운 햇빛에 민감해진 피부는 기미, 주근깨 등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이다.

여름철 외출 30분 전에는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고, 돌아와서는 땀과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강한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자극 없이 순하고 부드럽게 세안해주는 것이 여름철 피부관리의 핵심입니다”

/ 뽕메이드 양웅 대표 (제공=메이크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뽕메이드(대표 양웅)’는 피부가 약한 아이부터 주름, 노화로 고민하는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믿고 쓸 수 있는 천연 수제비누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이다.

양웅 대표는 화학성분에 대한 불안감으로 유기농, 천연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는 것을 보고 양 대표의 모친이 만들어 온 가족이 사용하고 있던 천연 수제비누를 사업화하는 것에 관심 갖기 시작했다.

그는 “어머니가 ‘봉’씨라 ‘엄마의 사랑을 담아 만든 비누’라는 의미로 쇼핑몰 명을 ‘뽕메이드’로 지었다”며, “각 피부 타입에 따라 꼭 필요한 성분만으로 만든 다양한 비누들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시중에 판매하는 클렌징 제품은 여러 화학성분들을 사용해 세정효과를 높이고 질감과 향을 좋게 만들어 자칫 잘못 사용하면 피부를 자극하고 건조하게 만들기 십상이다.

이에 뽕메이드는 인공색소를 사용하지 않아 조금은 투박하더라도 내 지인, 내 가족이 쓴다는 생각으로 화학성분을 일절 넣지 않은 천연 재료만 사용한다.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이용해 운영 중인 뽕메이드는 원료에 대한 강한 신뢰와 자신감을 바탕으로 동물, 과일, 꽃 등 다양한 모양의 비누를 제작해 판매하며 입지를 다져나갔다.

이후, 양 대표는 고객들에게 좀 더 친근하고 신뢰감 있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던 중 가족 구성원 특색에 맞는 가족 비누 시리즈를 출시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아빠비누, 마스크팩 효과를 볼 수 있는 엄마비누, 블랙헤드 관리에 탁월한 누나비누, 지성 및 여드름 피부를 위한 오빠비누, 건성피부관리에 좋은 언니비누, 아토피 피부에 효과가 좋은 동생비누 등 총 6종으로 구성된 가족 비누는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해 단골 고객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 뽕메이드 홈페이지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여기에 고객이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비누를 고를 수 있게 양 대표가 직접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고 샘플을 보내주는 등 고객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다.

단순한 상품 판매에서 벗어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비누를 활용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점 역시 뽕메이드만의 성공 노하우다.

마지막으로 양웅 대표는 “피부에 대해 걱정이 많은 분들의 고민 해결에 뽕메이드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인정받는 천연 수제비누 전문 쇼핑몰로 거듭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김범룡·이미숙 스캔들 진실은?
"이 정도면 성추행"… 남주혁 팬미팅 논란
"도박 빚?" 황당한 유진, 부동산 재산이 얼만데?
오연수 아들, 손지창 빼닮은 '훈남'… 얼마나 잘생겼길래
이혜영 전 남편 이상민 회고… "착하고 멋진 여자 만나길"

강동완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