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탈출엔 몰캉스'..남유럽풍 복합문화공간 '더테라스가든' 시원한 이벤트 풍성

온라인 뉴스팀 기자 2018. 7. 27. 16:4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여름은 더워도 너무 덥다. 해발고도가 약 700m로 고지대에 위치해 사시사철 춥거나 서늘하여 한여름에도 ‘무더위’를 겪는 일이 드물기로 이름난 강원도 태백시마저도 이번 폭염의 덫은 미처 빠져나가지 못해 선풍기와 에어컨 판매가 급증하는 등 이상 현상이 일어나고 있을 정도다. 태백시는 지난 21일 낮 최고기온 35.7도에 육박했고 7월 평균 기온이 30도를 넘어섰다.

연일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사람들의 일상 풍경 또한 바뀌어 가는 모습이다. 냉방시설과 다양한 문화시설을 갖춘 대형 쇼핑몰을 찾아 더위를 피하는 이른바 ‘몰캉스(Mall+Vacance)족’이 증가하는가 하면, 카페에서 여가를 보내는 ‘커피서(Coffee+피서)’족도 늘고 있다. 무더운 날씨에 체력 소모가 큰 야외 활동보다는 먹거리부터 볼거리, 즐길 거리까지 한 데 모여있는 복합쇼핑몰이 최적의 피서지로 주목 받고 있는 것.

이에 유통업계에선 몰캉스족을 겨냥해 옥외광장을 테마파크로 꾸미고 주말 공연, 플리마켓 등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늘렸다.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쇼핑몰에 오랜 시간 머물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울산의 최대상권으로 꼽히는 남구 삼산로 일대 복합쇼핑몰 ‘더테라스가든’은 가족, 연인, 친구 누구와 함께여도 모두의 구미에 맞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맞이에 나섰다.

◆ 오전부터 심야까지 데이트 원한다면

세계 각국 및 전국의 테마 음식을 남유럽풍 복합문화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더테라스가든’에는 여타 아울렛의 흔한 푸드코트와 달리 트렌디한 F&B 브랜드들이 다수 입점해 있다.

구체적으로 △유명 프렌차이즈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계절밥상을 비롯해 △스페인요리 클램 △정통 텍사스 바비큐 전문점 옥스 스모크앤그릴 △태국 요리 전문점 팬아시아 △일본인이 운영하는 진짜 일본식 아키라 라멘 △일본 가정식 키햐아 △정통 수제초밥 스시노백쉐프 △대한민국 최초 규카츠 스테키동 전문점 이자와 △이탈리아 식당인 닥터로빈 △자연주의 홈메이드 키친 어글리스토브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기 디저트 브랜드로 투썸플레이스와 스타벅스 △일본식 빙수 도쿄빙수 △레인보우 케이크의 원조인 이색 디저트 맛집인 안티크코코 △퓨전떡케이크 전문점 달송 △ 감도 높은 장인정신이 깃든 베이커리 명가 곤트란쉐리에 등은 미각과 시각을 동시에 사로잡는다.

지중해 산토리니를 연상케하는 풍경이 펼쳐지는 이곳은 심야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에게 여름밤의 감성과 함께 로맨틱 데이트를 더욱 풍성하게 완성해준다.

◆ 가족 방문객의 무더위를 날려줄 도심 속 문화 바캉스 축제

더테라스가든은 아이들과 가족단위 고객에게도 인기가 높다. 최근 프리미엄급 키즈카페 ‘릴리펏’과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아이키친, 잉글리시에그 등을 입점 시키는 등 키즈 및 패밀리 고객 지향의 고퀄리티 체험형 에듀테인먼트 MD 강화에 힘쓰고 있는 한편, 여러 가지 테마로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을 만들어 문화의 장을 마련한 것. 아이들이 쉽고 즐겁게 문화 컨텐츠를 접할 수 있는 ‘핫 플레이스’다. 

우선 8월 13일(월)에서 19일(일)까지 ‘핸드 드러머 난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별히 제작한 터칭 기구에 고객이 직접 정해진 시간 동안 터칭을 하여 최종 개수에 따라 차등적인 선물을 증정한다.

특히 8월 25일(토) 정오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여름방학&바캉스 특집(II) ‘더테라스 키즈 썸머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더테라스가든의 시그니처 행사인 가족테마행사로 유아동 고객들의 흥미와 재미를 유발하는 자석 낚시 게임 ‘Fishing-Garden’과 시원한 물총 놀이 축제 ‘키즈 Water-Wars’가 진행되며, 계란판 아트 공작, 종이컵 재활용 팬시 램프 만들기, 컬러비즈 캐릭터 만들기 등 업사이클링 체험 클래스도 운영된다. 또한, 약 11개 업체 참여한 핸드메이드 작품 전시/판매가 울산 ‘키즈맘 카페’와 함께 플리마켓도 열린다.

8월 한달 간, 첨단 3D프린팅 기술을 응용한 이색 피규어 제작/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 일정 구매 금액을 충족한 고객에 한하여 선착순 20명으로 진행되며, 3D 스캐너와 프린터를 이용해 가족, 연인 등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실사 피규어를 제작·증정하며 나만의 특별한 피규어를 갖게 된다.

이와 더불어 시즌성을 가미한 공연, 퍼포먼스도 준비하고 있다. 오는28일(토)에는 삼바, 살사, 파사도블레 등의 라틴 댄스와 밸리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댄스 공연인 ‘Hot 썸머! Cool 댄스 페스티벌’를 개최한다. 더테라스가든의 7월 문화 공연 대미를 장식할 예정으로 시원시원한 동작과 정열적이고 이국적인 음악으로 무더위를 시원하게 잊게 해준다는 계획이다.

8월 15일(수)부터 8월 19일(일)까지 5일간 더테라스가든의 각 매장 별로 특색 있는 맥주 기획 및 할인가를 적용한 파격적인 행사를 7월에 이어 한번 더 진행한다. 무더운 여름 시즌에 절로 쉽게 생각나는 주류인 ‘맥주’를 매개로 가족 단위, 연인 등 고객층이 즐겁고,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 외에도 더테라스가든에서 특별 선별하여 추천하는 매장 프로모션도 있다. 프리미엄 한식 뷔페로 정평이 난 ‘계절밥상’에서는 여름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학생 할인을 진행한다. 중·고·대학생이라면 누구나 학생증만 제시하면 점심 12,900원, 저녁 19,900원 등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스킨&왁싱 케어 매장 ‘FACE TREE’에서는 8월말까지 브라질리언왁싱 케어 1+1 행사와 입점매장 이용고객 대상 20%할인 등 더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준오헤어 에서는 8/19(일)까지 스타일링 시술 고객 대상으로 스타일링 텐션감을 높여주는 영양 케어에 더해 10~20% 할인 받으며, 사후 관리까지 할 수 있는 홈케어 제품까지 증정한다.

더테라스가든 관계자는 “최근 강조되고 있는 워라밸을 중시하는 경향과 가심비, 가성비 등 소비 트렌드에 맞춘 많은 비용이 들지 않으면서 여가, 문화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인 더테라스가든에서 더위로부터 잠시나마 탈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원한 실내 피서지를 찾는 방문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더테라스가든에서는 후회 없는 하루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미지

  

( www.SBSCNBC.co.kr )

☞ SBSCNBC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모바일 앱] 바로가기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