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픽] "마시면 사귄다" '어바웃타임' 이상윤, 소주 고백 통할까

박귀임 2018. 6. 19. 15: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바웃타임' 이상윤이 '내 머릿속의 지우개' 패러디에 나선다.

이상윤은 tvN 월화드라마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추혜미 극본, 김형식 연출, 이하 어바웃타임)에서 불안장애를 지닌 재벌이자 MK문화컴퍼니 대표 이도하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어바웃타임' 제작진 측은 "최미카의 결별 선언 이후 두 남녀 사이에 심각한 분위기가 흐르는 상황에서, 최대 위기에 빠진 '구원 커플'이 이도하의 작심 고백으로 전환점을 맞을 수 있을지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박귀임 기자] ‘어바웃타임’ 이상윤이 ‘내 머릿속의 지우개’ 패러디에 나선다.

이상윤은 tvN 월화드라마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추혜미 극본, 김형식 연출, 이하 어바웃타임)에서 불안장애를 지닌 재벌이자 MK문화컴퍼니 대표 이도하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그는 수명시계를 보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앙상블 전문 뮤지컬 배우 최미카(이성경)와 애틋한 로맨스를 꽃피우며 ‘직진 남주’의 매력을 드러내고 있다.

무엇보다 지난 18일 방송된 ‘어바웃타임’ 9회에서 자신이 이도하의 수명을 빼앗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최미카는 로맨스를 절정으로 꽃피운 마지막 데이트 이후 결별을 선언했다. ‘구원 커플’의 러브라인에 위기가 닥친 것.

이와 관련 이도하가 최미카에게 찾아가 영화 ‘내 머릿속의 지우개’ 속의 명장면인 ‘술잔 고백’을 재현하는 장면이 포착돼 시선을 자극하고 있다. 더욱이 이도하의 ‘술잔 고백’ 패러디는 지난 2회에서 최미카가 이도하를 꼬시기 위해 시도했다가 실패한 전력이 있었던 상황. 이도하의 ‘역(逆) 패러디’ 전말에 더욱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

먼저 포장마차에 홀로 앉아 있는 최미카의 옆자리에 착석한 이도하는 결연한 표정으로 술잔을 따른 후 “이거 마시면, 나랑 사귀는 거다?”라는 명대사를 한다. 어색한 고백 직후 어색하게 술잔을 ‘원 샷’하는 이도하의 모습과 당황한 표정으로 이를 지켜보는 최미카의 모습이 대조를 이룬다. 최미카를 붙잡기 위한 이도하의 ‘비장의 작전’이 과연 성공하게 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이 장면 촬영에서 이상윤은 ‘내 머릿속의 지우개’ 정우성과 닮은 듯 다른 고백을 이어가다가도, 직후 후회 넘치는 표정을 리얼하게 표현해내 재미를 더했다. 멀뚱한 표정으로 소주를 ‘한입털이’한 후 머쓱함에 몸부림치는 연기로 스태프들의 웃음을 자아냈던 것. 특히 이상윤은 “컷” 소리가 난 후 스스로도 ‘빵’ 터지는 모습으로 촬영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어바웃타임’ 제작진 측은 “최미카의 결별 선언 이후 두 남녀 사이에 심각한 분위기가 흐르는 상황에서, 최대 위기에 빠진 ‘구원 커플’이 이도하의 작심 고백으로 전환점을 맞을 수 있을지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어바웃타임’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tvN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