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원·낙안읍성.."설 연휴 순천으로 오세요"

지정운 기자 2018. 2. 13. 11: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순천시는 순천만국가정원과 700년 전통의 낙안읍성, 드라마촬영장 등지서 설 연휴 기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13일 밝혔다.

국가정원에서는 연휴동안 윷을 이용한 점보기, 희망·사랑 메시지를 담은 소원 엽서 쓰기, 어린이 한복체험, 나라별 정원에서 고리걸기 게임, 연날리기·복주머니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순천만국가정원과 습지는 연휴기간 한복 착용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주한 외국인은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볼거리·민속놀이·맛깔난 음식 풍성
낙안읍성의 겨울.(순천시 제공)/뉴스1 © News1

(순천=뉴스1) 지정운 기자 = 순천시는 순천만국가정원과 700년 전통의 낙안읍성, 드라마촬영장 등지서 설 연휴 기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13일 밝혔다.

국가정원에서는 연휴동안 윷을 이용한 점보기, 희망·사랑 메시지를 담은 소원 엽서 쓰기, 어린이 한복체험, 나라별 정원에서 고리걸기 게임, 연날리기·복주머니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설날에는 한복 착용 입장객 사진촬영, 가훈쓰기, 인절미 만들기·시식 등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순천문학관을 방문한 여행객은 종이학 접기, 제기차기·팽이놀이 등 민속놀이와 더불어 촌수·친족 호칭표 만들기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순천만국가정원과 습지는 연휴기간 한복 착용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주한 외국인은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화유산이자 주민들의 삶의 터전인 낙안읍성은 설 명절 온 가족이 나들이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연휴 기간 판소리, 가야금병창, 퓨전국악, 한국무용 등 다채로운 상설공연이 열리고 국악당, 천연염색, 전통악기 만들기, 대장간, 대금, 서각 등 다양한 민속문화 체험도 할 수 있다.

드라마촬영장 달동네.(순천시 제공)/뉴스1 © News1 지정운 기자

순천 드라마촬영장에서는 민속놀이 체험과 함께 중장년층의 추억을 회상하는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언덕길을 따라 줄지어 서있는 판자촌과 좁은 골목길은 1970년대 이전에 태어난 이들에게 그리운 추억을 떠오르게 하고, 청소년들에게는 마치 TV프로그램으로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옛 교복을 입고 골목을 활보하는 청춘을 만날 수 있고, 장터에서는 추억을 맛볼 수 있다.

드라마촬영장은 16일부터 17일까지 설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설 당일 한복 착용 시 무료입장할 수 있다.

순천의 또 다른 명소 아랫장 야시장에서는 순천의 밤 문화와 다양한 맛의 향연이 펼쳐진다. 색다른 여행지를 찾는 여행객이라면 청춘창고를 찾아 각국의 이색적인 먹거리와 다양한 공예, 공연을 볼 수 있다.

웃장의 따뜻한 국밥, 꼬막정식 등은 순천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꼽힌다.

jwji@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