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용해 광신프로그레스' 견본주택 오픈주말 1만5천명 방문.. 분양열기 '후끈'

파이낸셜뉴스 2018. 1. 8. 10:3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9일(화) 특별공급 접수, 10일(수) 1순위 청약, 11일(목) 2순위 청약 실시
3.3㎡당 700만원대 착한 분양가로 수요자들 ‘눈길’
`
지난 5일, 광신종합건설은 전라남도 목포시 용해동 171-113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목포 용해 광신프로그레스’의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개관 이후 3일간 견본주택에는 1만5천명 이상의 예비 청약자들이 방문해 문전성시를 이루면서 분양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추운 날씨에 불구하고 유닛 관람과 분양 상담을 받기 위한 부부 단위의 방문객들로 줄을 이었다. 타입과 면적에 따라 제공되는 현관장,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광폭 거실, 가변형 벽체 등 입주민을 배려한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돼 방문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목포시 주민 이 모 씨(46세)는 “먼저 분양했던 신규 아파트보다 분양가가 저렴해 관심을 가지게 됐는데, 실제로 견본주택에 방문해 유닛을 살펴보니 수납공간도 많고 지금 살고 있는 곳보다 거실이 넓어서 마음에 든다”며 “84타입에 청약을 넣어볼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방문객인 박 모 씨(41세)는 “단지 부지가 아이들이 다닐 학교가 가깝고 학군도 좋은 편이어서 찾아오게 됐다”며 “직접 와서 보니 학군뿐 아니라 교통, 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장점이 많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목포 용해 광신프로그레스’는 지하 2층~지상 19층, 6개 동, 전용면적 82~116㎡, 총 411세대 규모다. 전용면적별 세대 수는 △82㎡ 74세대, △84㎡ 261세대, △116㎡ 76세대로 중소형 면적 위주로 공급된다.

단지의 청약일정은 이달 9일(화)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10일(수)과 11일(목) 양일간 1순위, 2순위 청약 접수를 각각 진행하며, 17일(수) 당첨자 발표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계약을 29일(월)부터 31일(수)까지 3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용해동 광신프로그레스’는 목포 지역에서 공급하는 아파트 중 3.3㎡당 분양가가 700만원대로 분양하는 마지막 단지라는 점에서 예비 청약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 일대 신규 아파트 분양가는 3.3㎡당 800만원 대 후반으로 거의 900만원에 달하는데다, 옥암 및 남악 지역의 주요 기존 아파트도 3.3㎡당 최고 920만원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어 ‘용해동 광신프로그레스’의 합리적인 분양가는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목포시 도심과 가까워 생활 편의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주변에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인접하고 용담2동주민센터, 목포경찰서, 우편취급국 등 공공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문태고, 이로초, 용호초, 목포제일중, 목포공고 등도 가깝다.

단지 앞 백련대로를 통해 목포시 전역으로 이동 가능하다. 또 목포IC, 목포역, 목포항 등을 통해 전국 사통팔달 이동이 가능하다. 안장산, 입암산, 달맞이공원, 목포유달경기장 등 녹지가 인접해 가벼운 산책이나 여가 활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삼학도, 영산호, 서해바다 등이 가까워 쾌적성도 뛰어나다.

세대마다 스마트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도입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 실내조명, 일괄소등 스위치, 각방 온도 조절기 등이 설치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어린이집, 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단지 내 텃밭, 주민운동시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미래가치도 높다. 단지는 용해지구 및 백련지구와 가까워 이들 택지개발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여기에 목포산정농공단지, 목포삽진일반산업단지, 세라믹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직주근접성이 높다.

광신종합건설 분양 관계자는 “분양 전부터 문의가 많아 어느 정도 인파가 있을 것으로 예상을 했지만 기대 이상으로 많은 인파가 몰려 청약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단지는 분양가에 발코니 확장 비용이 포함된데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제공과 전매제한도 없어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라고 말했다.

한편 ‘목포 용해 광신프로그레스’는 계약 시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대출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전남 목포시 옥암동 1365-3번지에 위치해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