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본부, 광명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 셔틀버스 지원

신보순 2017. 12. 14. 09: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8일 광명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광명시 장애 아동·청소년들의 체육 활동을 돕기 위한 셔틀버스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은 이기한 경륜경정사업본부 마케팅실장, 김수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박충서 광명시 복지돌봄국장, 장애 아동·청소년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적절한 이동수단을 확보하지 못해 체육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 아동·청소년에게 29인승 셔틀버스를 전달했다.

그동안 광명시에 거주하는 장애 아동·청소년들은 관내 특수학교가 없어 인근 지역 특수학교를 다니거나 관내 일반학교에서 운영하는 70개 특수학급에서 교육을 받아야 했다. 특히 일반학교의 경우 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체육 시설 및 전문 인력이 부족하여 학생들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체육 프로그램을 주로 이용해왔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셔틀버스를 운영하여 장애 아동·청소년들의 체육 프로그램 참여를 돕고 있었으나, 차량이 노후화되어 고장이 잦은데다 복지관을 찾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이용하면서 제한이 있었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4월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한 사회공헌활동 '광명시 장애아동 가족캠프'를 통해 광명시 장애 아동·청소년들의 체육 활동 참여에 대한 어려움을 전해 듣고 이번 셔틀버스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 전달된 차량은 앞으로 관내 특수학급과 연계하여 장애 아동·청소년 체육 프로그램 셔틀버스로 운영된다. 현재 광명시 70개 특수학급에는 396명의 학생이 교육을 받고 있다.

이기한 실장은 전달식에서 "우리 국민체육진흥공단은 '360도 대한민국 스포츠 스폰서'를 슬로건으로 대한민국 스포츠 모든 분야에서 360도 전방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셔틀버스 지원으로 장애 아동·청소년 체육 활동을 도울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부디 장애 아동·청소년들이 체육 활동을 통해 보다 건강한 아동·청소년으로 자라기 바란다"고 했다.

김수은 관장은 "셔틀버스를 지원해준 경륜경정사업본부에 정말 감사드린다. 기존 셔틀버스가 오래되어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다. 경륜경정사업본부에서 우리 복지관의 어려움을 공감하여 복지관에 꼭 필요한 좋은 선물을 보내주셨다. 지원받은 셔틀버스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 아동·청소년들의 체육 활동을 돕는데 요긴하게 쓰겠다"고 했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30만원대 '고려천홍삼진액고' 4일간 49,000원에 할인판매
실종된 사냥꾼, 악어 뱃속에서 발견
예은 “포르쉐男 아는 척…봉변 당할뻔”
트월킹 도전 손연재 “엉덩이 스튜핏!” 좌절
“배우 K양, 성인 가수·야쿠자 애인설에…”
김흥국 “물타기 퇴출? 삭발식 후 6년…”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116만원' 삼성노트북, '60만원'대 판매! 3월 생산물량!
명품아이언세트, 웨지까지 몽땅! '40만원'대 67%할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