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네티즌들이 한 스웨덴 홈페이지 접속 못하는 이유

디지털이슈팀 기자 2017. 12. 7. 11: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네티즌들이 스웨덴 '너벗 과학센터(Navet Science Center)'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없는 사연이 재조명 받고 있다.

자신을 스웨덴의 웹 개발자라고 소개한 네티즌은 미국의 소셜 뉴스 사이트 레딧(Reddit)에 지난 2014년 8월 글을 올렸다. 그는 "이곳에도 한국 사람들이 있느냐"며 "너벗 과학센터 홈페이지 트래픽의 90%가 한국에서 오는데 왜 이러는지 알려달라. 혹시 '너벗'이 한국어 단어의 잘못된 철자냐"고 물었다.

너벗 과학센터의 도메인은 'navet.com'이다. 한국 네티즌들은 인터넷 주소 창에 네이버(naver.com)를 입력하려다 오타를 내 너벗 과학센터를 방문한 것으로 추정된다. 흔히 쓰이는 키보드 자판에서 알파벳 r과 t는 바로 옆에 있다.

그런데 한국 네티즌들은 정작 너벗 과학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없다. 현재 인터넷 주소창에 navet.com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naver.com으로 이동된다. 네이버가 navet.com 도메인을 산 것 아니냐는 추측도 나왔지만, 해외에서는 navet.com에 정상적으로 접속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네이버 관계자는 미디어 오늘 인터뷰에서 "네이버 차원에서 조처를 한 것은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 경우는 철자를 잘못 입력해서 들어오는 한국 네티즌들이 너무 많아 너벗 과학센터 측에서 네이버로 자동 연결되도록 조처를 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