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립, 디지털 상품 거래에 블록체인 기술 접목한 서비스 선보여

인터넷 마케팅팀 2017. 11. 23. 1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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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산업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쌓은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게임플립이 게임용 디지털 상품 거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기술 기업인 게임플립은 현재 전 세계 200만 명이 이용하는 게임용 디지털 상품 거래 마켓플레이스로, 지난 2014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디지털 상품 거래의 수급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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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디지털 상품 거래 생태계에 EA의 공동창업자에서부터 그리(GREE)의 공동창업자 등 세계적인 게임 거장들이 지지를 보내고 있다. 플립 프로젝트의 자문 위원들 소개

게임 산업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쌓은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게임플립이 게임용 디지털 상품 거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기술 기업인 게임플립은 현재 전 세계 200만 명이 이용하는 게임용 디지털 상품 거래 마켓플레이스로, 지난 2014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디지털 상품 거래의 수급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이다.

게임플립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개별 게임에 한정된 디지털 상품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생태계를 마련하고 있다.

현재는 게임 이용자가 보유한 디지털 상품은 대부분 게임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을 중단하게 되면 이용자는 모든 가치를 잃게 된다. 하지만 블록체인 기술을 토대로 한 새로운 생태계인 '플립(FLIP)'은 게임 이용자들에게 자신이 보유한 디지털 상품의 가치를 확실하게 보상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립(FLIP) 생태계에는 세계적 게임업체인 EA의 공동 창업자인 리차드 멜멈(Richard Melmom), 일본의 대표적 모바일 게임 및 플랫폼 업체인 그리(GREE)의 공동 창업자인 코타로 야마기시(Kotaro Yamagishi), 웹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회사인 빅포인트(BigPoint)를 설립한 헤이코 휴버츠(Heiko Hubertz) 등이 자문 위원으로 참여한다.

일반적으로 게임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획득한 디지털 상품은 게임사가 판매하는 디지털 상품보다 가치가 높다. 때문에 게임 이용자는 향후 플립을 활용해 그 가치를 과소평가 받지 않고 디지털 상품을 거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사기 행위로 인해 손실을 볼 위험도 거의 사라진다.

플립이 활성화되면 게임 개발자와 퍼블리셔 역시 더 많은 매출을 거둘 수 있게 된다. 게임 이용자가 자신이 보유한 디지털 상품에 대한 보상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더 많은 구매를 진행하기 때문이다.

게임플립은 오는 2018년 2분기까지 주요 게임사들과 플립의 통합을 시작하고, 2018년 3분기부터는 관련 생태계를 확대하기 위해 최상위 글로벌 게임사의 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cskim@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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