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꽃게부터 전어까지'..G마켓, 제철수산물 최대 58% 할인

박성의 2017. 10. 16. 08: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살아있는 싱싱한 꽃게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박영근 G마켓 신선식품팀 팀장은 "살이 꽉 차고 가장 맛있는 10월 활꽃게를 조업하자 마자 손질해 바로 직배송 받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온라인에서 좀더 싱싱한 신선식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로를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22일까지 '배 들어오는 날' 프로모션 실시
냉장 및 톱밥 포장 등으로 신선함 유지
(사진=G마켓)
[이데일리 박성의 기자] 온라인 쇼핑몰에서 살아있는 싱싱한 꽃게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G마켓은 오는 22일까지 ‘배 들어오는 날’ 프로모션을 열고 제철을 맞은 꽃게를 비롯해 가을 전어, 전복 등을 최대 58% 할인 판매한다.

G마켓은 국내 최대 활꽃게 산지인 서해안 신진도의 ‘프리미엄 활꽃게(2kg)’를 2만4900원에 판매한다. 10월 제철을 맞아 살이 꽉 찬 활꽃게를 당일 조업한 것으로, 주문 시 톱밥 혹은 빙장 포장을 선택할 수 있다. 톱밥 포장의 경우 제품 수령 시 살아 있을 확률이 평균 80% 정도로, 싱싱한 산지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살아있는 꽃게 뿐만 아니라, 요리 방식별로 탕, 찜, 게장용 꽃게도 구별해 판매한다. 알이 꽉 차있어 탕을 끓이기에 적합한 ‘신진도 알배기 절단 꽃게(1kg)’는 50% 할인해 1만9900원에 선뵌다. 손질 후 반으로 절단해 배송되기 때문에 탕에 바로 넣기만 하면 된다. 또한 자망으로 잡아 게장을 만들기 좋은 ‘게장/무침용 자망 활꽃게 1kg(빙장 포장)’는 2만1900원에 판매하고, 찜요리에 좋은 ‘급냉 꽃게 1kg(3~4미)’도 2만6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가을 제철 수산물인 생고등어, 가을 왕새우, 해만가리비, 완도 전복 등 4종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제주 냉장 고등어(6미/8900원)는 내장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손질한 제주산 고등어를 천일염으로 간을 한 뒤 냉매제를 채워 냉동이 아닌 냉장 상태로 발송한다. ‘가을 왕새우(1kg/35미)’는 소금구이나 바비큐에 적합한 큰 사이즈로, 50% 할인한 1만9900원에 판매한다. ‘완도 활전복 1미’는 990원에 판매되는데, 전복 구이나 찌개, 장조림 등 한입 크기 요리에 알맞다.

박영근 G마켓 신선식품팀 팀장은 “살이 꽉 차고 가장 맛있는 10월 활꽃게를 조업하자 마자 손질해 바로 직배송 받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온라인에서 좀더 싱싱한 신선식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로를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성의 (sl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