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리오코리아-아이티씨 헬로키티 화장지, 400억 달성 기념 방송 화제

인터넷 마케팅팀 2017. 9. 26. 14:5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캐릭터 산업을 선도하는 주식회사 산리오의 한국 지사 ㈜산리오코리아(대표 유코츠지)와 화장지 전문 제조업체 아이티씨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헬로키티 화장지'가 홈앤쇼핑 런칭 2주년 만에 매출 400억을 달성하며 400억 달성 기념 발송을 진행했다.

2015년 가을 런칭한 아이티씨의 헬로키티 화장지는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캐릭터 헬로키티를 화장지에 접목시키며 큰 인기를 끌었고, 400억 매출까지 달성했다. 이에 400억 돌파 기념 특집 방송에서는 총 160명을 추첨해 산리오코리아의 헬로키티 정품인형까지 증정하면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헬로키티 화장지는 헬로키티의 귀여운 얼굴을 화장지에 그대로 그려낸 톡톡 튀는 디자인과 더불어 100% 천연펄프 사용과 무형광, 무포름알데히드, 무향의 건강까지 생각한 화장지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4겹 휴지와 양면더블데코화장지를 개발해낸 아이티씨만의 기술력(특허번호 제10-1704404호, 특허번호 제10-1695195호)이 헬로키티 4겹 화장지에 적용돼 "써본 사람은 4겹만 쓴다"라는 말까지 탄생했고, 기록적인 매출을 써 내려 갔다.

화장지와 캐릭터의 콜라보레이션이 낯설게만 느껴지던 상황에서 헬로키티 화장지를 통해 헬로키티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전파한 산리오코리아의 라이센시 선정 전략도 눈길을 끈다. 산리오코리아는 철저한 라이센시 선정 기준을 확립 후 라이센시의 전문성, 경력, 신용도, 기획 능력 등을 다방면으로 파악한 후 믿을 수 있는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아이티씨의 400억 매출 달성이라는 결과까지 이끌어 낼 수 있었다.

관계자는 "헬로키티 화장지는 라이센시와의 콜라보레이션 시너지가 가장 크게 나타난 제품 중 하나"라며 "전 세대에게 인기 있는 헬로키티 캐릭터를 통해 더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ski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