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 부동산 대책 영향 無 충남 서천 랜드마크로 우뚝 설 '서천 코아루 천년가'

한경닷컴 2017. 9. 25. 10: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2 부동산대책으로 수도권 부동산시장이 주춤한 사이 강도 높은 규제를 피한 지방에서는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8.2 부동산 후속 대책으로 투기과열지구를 추가 지정하는 등 수도권에 대한 정부의 집중 규제가 이어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방 부동산 시장으로 옮겨가는 추세다.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방 부동산 시장으로 이어지면서 충남 서천에서 선보인 '서천 코아루 천년가'에도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정부 규제 이어지면서 지방 부동산 활기
- 충남 서천의 핵심 입지에서 '서천 코아루 천년가' 분양

8·2 부동산대책으로 수도권 부동산시장이 주춤한 사이 강도 높은 규제를 피한 지방에서는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8.2 부동산 후속 대책으로 투기과열지구를 추가 지정하는 등 수도권에 대한 정부의 집중 규제가 이어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방 부동산 시장으로 옮겨가는 추세다.

규제를 비껴간 지방 일부 지역은 벌써부터 매매가가 오르는 등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는 모습이다.

실제로 두산건설이 경남 김해시 주촌면에 공급한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수십 개의 ‘떴다방’(이동식 중개업소)이 등장하는 등 지방 중소도시에 보기 드문 열기를 보였다. 청약 접수에서도 총 804가구 모집에 3,757명이 청약해 4.7대 1의 경쟁률로 1순위에 마감했다. 전체 청약자 중 기타 지역 청약자가 22%(834명)나 돼 투자수요도 많이 몰린 것으로 해석된다.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방 부동산 시장으로 이어지면서 충남 서천에서 선보인 '서천 코아루 천년가'에도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소규모의 저층 아파트들이 대부분인 충남 서천에서 처음으로 초고층,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되기 때문에 지역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특히 서천지역에는 최근 공급이 부족해 새아파트 공급에 대한 갈증이 심한 지역이어서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충남 서천군 서천읍 사곡리 347-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서천 코아루 천년가'는 서천의 중심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핵심 입지에 조성되는 것도 장점이다.

서천역과 서천시외버스터미널, 서천군청, 서천시보건소 등 서천의 생활 인프라가 밀집한 도심에 인접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으며, 서해안 고속도로 서천IC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광역 접근성도 매우 뛰어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서천고등학교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서천초등학교, 서천여자중학교, 자율형 공립고인 서천여자고등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 판교천이 흐르고 있어 판교천의 사계절을 가깝게 즐길 수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서천 레포츠테마공원에서 운동과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서천 코아루 천년가’는 서천군 아파트 중 가장 높은 20층의 고층 아파트로 지어질 예정이어서 일대의 스카이라인을 새롭게 바꾸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충남 서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단지 입구에서부터 브랜드 아파트의 자부심을 보여줄 수 있는 문주도 설치할 예정이다. 또 이 외에도 맘스테이션 등 차별화된 특화설계와 조경 설계를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단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충남 서천군 서천읍 사곡리 347-1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서천 코아루 천년가'는 지하 2층~지상 20층, 5개동, 전용 59㎡~110㎡ 규모의 총 328가구로 구성된다.

시행사는 ㈜한국토지신탁이며, 시공은 새천년종합건설㈜, 위탁은 ㈜에스엘플래닝에서 맡는다.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천군 서천읍 군사리 658-4번지에 조성돼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글방]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