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애니 '상어가족' 동영상 인도네시아 대박.."印尼판 강남스타일 되려나"

이현택 기자 2017. 9. 20. 14: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나잇쇼 소셜 미디어

한국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국산 애니메이션 ‘핑크퐁 상어가족’이 인도네시아에서 커버댄스 영상이 올라오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15년 11월 스마트스터디가 개발한 상어가족은 당초 2분 분량의 창작 동요 애니메이션으로 기획됐지만, 귀여운 상어 모양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현재 유튜브 누적 조회수 8억 건을 돌파했다.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 동요 부문에서도 1위를 달리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마트스터디

지난달에는 윤종신, 자이언트핑크&보이비, 에디킴 등 아티스트들과 함께 콜라보한 ‘샤크라이브 상어가족’을 출시하기도 했다.

최근 인도네시아에서 회자되고 있는 것은 ‘베이비 샤크 챌린지’라는 자생 소셜미디어 활동이다. 현지 네티즌들이 핑크퐁 상어가족의 노래와 율동을 따라 하는 네티즌 커버 영상을 올리는 것이다. ‘#babysharkchallenge’라는 태그도 붙이는 등 현지 소셜 미디어 상에서 유행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경찰, 은행원, 10대 학생 등 다양한 사람들이 각자 개성 있는 콘셉트로 리메이크한 핑크퐁 상어가족 율동 영상을 공유하고 있다. 인근 필리핀에서도 비슷한 영상이 많다.

심지어 인도네시아 유명 TV쇼인 ‘투나잇 쇼’에서는 할리우드 스타 아만다 커니가 직접 핑크퐁 상어가족의 율동을 따라 하는 영상이 전파를 타기도 했다. 아만다 커니의 핑크퐁 상어가족 커버 댄스 영상은 소셜 미디어에 공개된 지 1주일 만에 조회수 400만 건을 돌파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