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 세정력 최고는 댕기머리·팬틴 제품"

이하린 2017. 9. 19. 22:5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정 성능이 가장 좋은 샴푸는 댕기머리와 팬틴, 사용 만족도가 가장 높은 샴푸는 '려' 제품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9개 샴푸 브랜드 13개 제품을 시험·평가한 결과, 오염을 얼마나 제거하는지를 평가한 세정력 부문에서는 댕기머리와 팬틴 등 2개 제품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미용 관련 학과 교수와 국가 공인 미용장 30명이 제품을 사용한 뒤 평가한 만족도에서는 '려' 제품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100㎖당 가격은 리엔 제품이 2,980원으로 가장 비싼 반면, 미쟝센 제품이 627원으로 가장 저렴했습니다.

모든 제품이 피부에 자극을 주지는 않았지만, 샴푸액 1% 정도가 눈에 들어갔을 경우 미쟝센과 엘라스틴 등 6개 제품은 약한 자극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원의 자세한 실험 결과는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YTN과 친구가 되어주세요

[YTN 화제의 뉴스]
김관진은 왜 '베트남전' 때 쓰던 고물 헬기를 샀나상표만 바꿔 끼면 벤츠도 되고 BMW도 되고유명 공원서 50대 여성 나체로 결박된 채 발견"가스 새서 내 아이 죽을 뻔" 진상 고객의 정체풀숲에서 발견된 여성 시신…무차별 폭행 흔적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