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자대학교, 특수목적·특성화고 출신 학교생활우수자 전형 지원 가능

이규화 2017. 8. 30. 18: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신여대(총장 심화진)는 2018학년도 수시전형에서 전체 정원의 70%인 1445명을 선발한다.

전년과 비교해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고교유형 제한을 폐지함에 따라 지원이 불가능했던 특수목적고 및 특성화고 출신 학생들의 학교생활우수자 전형 지원이 올해는 가능하다.

학생부종합전형의 국가보훈대상자 모집인원 확대 및 정원내 특성화고교출신자 전형 신설로 전체적으로 수험생이 지원할 수 있는 전형의 범위가 확대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병왕 입학처장

■대학 수시 전형 성신여자대학교

성신여대(총장 심화진)는 2018학년도 수시전형에서 전체 정원의 70%인 1445명을 선발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인문 및 자연계열 간 교차 지원도 가능하다. 학생부종합, 학생부교과, 특기자 및 실기 전형으로 나뉘며 학생부종합전형에서 학교생활우수자 644명을 포함해 정원 내 총 696명을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정원내 교과우수자 485명과 정원외 농어촌학생과 특성과고교출신자, 특수교육대상자 등을 포함해 총 628명, 특기자 및 실기전형에서는 어학우수자 및 일반학생(실기) 등으로 정원 내 264명을 선발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1일 11시부터 15일 18시까지다.

전년과 비교해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고교유형 제한을 폐지함에 따라 지원이 불가능했던 특수목적고 및 특성화고 출신 학생들의 학교생활우수자 전형 지원이 올해는 가능하다. 학생부종합전형의 국가보훈대상자 모집인원 확대 및 정원내 특성화고교출신자 전형 신설로 전체적으로 수험생이 지원할 수 있는 전형의 범위가 확대됐다. 또한 2017학년도까지 학교장추천서를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했던 지역균형 전형이 2018학년도부터 학교생활우수자 전형에 통합되면서 모집단위별 선발인원을 대폭 확대한 반면 수험생의 서류 준비 부담을 완화했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내신성적을 정량적으로 평가하지는 않는다. 학생부교과전형과 다르게 지원자의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를 종합적·정성적으로 평가한다. 인성,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을 평가항목으로 삼고 있는데, 이 가운데 내신성적이 반영되는 항목은 전공적합성이 유일하다. 전공적합성 평가에도 내신성적과 함께 수상경력, 독서활동, 교과세부능력 특기사항,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자기소개서 1, 2, 4번 항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내신에 비례해서 점수가 결정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내신이 1등급대인 학생이 비교과가 충실하지 못한 경우보다 내신이 2~3등급대인 학생이 비교과가 우수한 경우가 전공적합성에서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도 있다. 조병왕 입학처장은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의 고교생활 충실성과 전공 관련 준비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전형이므로 내신성적 뿐 아니라 비교과 영역에 대한 착실한 준비가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성신여대는 입학처 홈페이지(http://ipsi.sungshin.ac.kr)와 모바일 웹페이지(http://go.sungshin.ac.kr)를 통해 과거 입학전형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전형·학과별로 합격자의 평균 성적, 경쟁률, 충원현황 등 지원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는 물론, 진로진학가이드를 통한 모집단위별 인재상, 교육과정과 재학생 선배의 조언, 그리고 내신성적 산출 프로그램까지 볼 수 있다.

올해로 창학 81주년을 맞는 성신여대는 국립의료원 간호대학을 승계하고 운정그린캠퍼스 개교를 통한 국내 유일의 서울 시내에 2개의 캠퍼스를 보유한 대학이다. 여자대학 학군단(ROTC) 유치 등을 비롯해 지속적으로 대학의 외연을 넓혀오고 있다. 올해 지식서비스공과대학을 신설하고 헬스 & 웰니스 칼리지, 뷰티생활산업국제대학 등 단과대학을 확대 개편했다. 문의, 입학관리팀 02)920-2000, 입학사정관실 02)920-2001.

이규화 선임기자 david@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