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원목가구 '뮤즈(MUSE)', '우드슬랩' 통원목·떡판 테이블 '대중화 선언'

김준석 2017. 8. 11. 16:5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가구'는 집안 분위기 형성에 큰 영향을 주는 인테리어 요소로 자리매김 해 왔다. 고풍스럽고 세련된 외관의 테이블이나 소파를 비치해 두기만 해도, 시각적으로 느껴지는 집안의 인상이 크게 달라진다.

이렇게 인테리어 요소로 각광받는 가구는 약 7년에서 8년 주기로 유행의 흐름을 타기 때문에, 구매 시 합리적이고 신중한 선택이 필수적이다. 그간 '화이트 엔틱'과 '셰비(쉐비)'식 가구스타일, 그리고 '북유럽 가구' 스타일 등이 주목 받아 왔지만, 이마저도 최근 끝 무렵에 들어서고 있다.

특히 '나만의'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이들이 속속 늘면서, 유행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의 취향이 녹아 있는 가구를 선택하는 움직임이 두드러지고 있다. 유행을 타지 않고 시간이 흐를 수록 멋을 더하며, 장기간 사용을 고려했을 때도 그 '멋'과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이유에서다.

이 가운데 국내 원목가구시장에 '새로운 가구트렌드'를 선도하는 원목가구브랜드가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뮤즈(MUSE, 구 뮤즈갤러리)'다. 뮤즈는 기존에 북유럽스타일을 탈피하고 감각적이고 캐주얼한 디자인의 원목가구 제품군과 고품격 원목가구의 '끝판왕' 우드슬랩 떡판테이블까지 취급하며 인지도를 얻는 중이다.

뮤즈는 전속 디자이너와 숙련된 가구전문가들이 모여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는 가구브랜드다. 뮤즈는 '화가'가 그림을 그리는 방식처럼 고객을 뮤즈로 생각하고 영감을 얻어 가구를 디자인하고 색을 입힌다.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방식이 유행타지 않는 '새로운 가구트렌드'를 만든 것이다.

뮤즈는 '공간을 그리다.'라는 슬로건처럼 가구에 집중하기 보다는 공간을 생각한다. 사용하는 원목의 경우 보이지 않는 안쪽 면도 A등급 자재를 사용할만큼 엄선된 자재를 사용함은 기본, 나아가 원목이라는 원자재에 갇히지 않고 가죽, 패브릭 그리고 스틸 등 다양한 자재를 아울러 '실용적'이면서도 '아름다운' 디자인원목가구를 제작하고 있다.

특히 뮤즈는 직영공장을 보유한 덕분에 소비자들에게 고가의 '우드슬랩(woodslab)' 통원목테이블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우드슬랩 원목상판을 취급하는 가구브랜드가 거의 없고, 그 흔치 않은 브랜드 중에서도 이미 기성품으로 만들어진 우드슬랩 테이블상판 중에서 자신의 취향을 억지로 끼워맞추듯 구매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뮤즈는 이러한 시장의 문제점에 정면돌파하여 해결하였다. 마치 목재박람회에 온 듯 여러 수종별 우드슬랩을 다양한 사이즈로 보유하고 있으며, 직영 공장에서 상판 코팅 및 하부다리 디자인까지 맞춤 제작이 가능해 우드슬랩 최초로 '커스텀 제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뮤즈는 직영공장 뿐만 아니라 전시장 내 오픈된 공방이 자리해 있다. 찰스퍼니처, 라메리트, 도이치가구, 카레클린트 등 국내 수제작으로 생산되는 원목가구브랜드들이 많지만, 구매한 가구가 25년 목가구장인에 의해 수제/핸드메이드로 생산되는 과정을 직접 견학할 수 있는 원목가구브랜드는 뮤즈가 국내 최초이다.

뮤즈공방에서는 2mm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정교한 기술력과 더불어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 검출이 안되는 아우로(AURO)오일, 벤자민무어(Benjamin Moore)페인트 그리고 헤티히(Hettich)하드웨어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친환경원료와 자재를 사용하고 있다. 모든 공정을 투명하게 엿볼 수 있어 뮤즈 방문자체가 특별한 경험이 되며 많은 관심과 인지도가 쌓이고 있다.

이와 관련해 뮤즈 관계자는 "국내 원목가구브랜드 최초로 직영공장과 공방을 모두 운영하고 있어 퀄리티 높은 캐주얼 원목가구를 비롯해 우드슬랩 테이블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다"며 "자체 기술력과 유통마진을 최소화한 국내 생산시설을 통해 고퀄리티 우드슬랩테이블을 일반 가정집에 대중화 시키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책 문화가 꽃피우는 파주출판단지에 위치한 뮤즈는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해 북씨티 뮤즈라고도 불린다. 디자인 원목가구브랜드 뮤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 혹은 파주가구단지, 파주운정가구단지와 근접한 직영전시장 방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5m 직활강 '바람', 이제 선풍기 시대는 끝인가...
모델 살해한 전직 경찰 특수부대원
김종국 “김창렬, 후배들 많이 때렸다”
생존지 복귀 못한 병만족 '비상사태'
류필립 “미나와 잠깐 놀고 군입대…”
김숙 “김영철이 송은이에 피임약 선물?”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딱! 하루 사용한 삼성노트북, 40%할인 판매, 2017년 3월 생산!
날개없는 선풍기, 골바람 기술! 온몸이 으스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