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저자 이문열, '삼국지 덕후 콘서트' 마지막 회 장식

김성원 2017. 7. 24. 13: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느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진정한 삼국지 '덕후'가 온다.

이문열 평역 '삼국지'의 저자 이문열이 중화TV '삼국지 덕후 콘서트'에 출연해 삼국지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한다.

이문열이 직접 밝히는 삼국지 이야기들은 오늘(24일) 밤 12시 중화TV '삼국지 덕후 콘서트' 최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느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진정한 삼국지 '덕후'가 온다.

이문열 평역 '삼국지'의 저자 이문열이 중화TV '삼국지 덕후 콘서트'에 출연해 삼국지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한다.

이문열 평역 '삼국지'는 1988년 출간되고 나서 1800만 부가 팔려 나가면서 한국 소설 사상 최대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한때 '이문열 삼국지를 10번 읽으면 서울대에 간다'는 말이 유행하기도 했던 것. 또한 이문열 평역 '삼국지'는 유비 위주의 삼국지를 벗어나 조조 재평가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설가 이문열은 이문열 평역 '삼국지'에 대한 여러 궁금증을 해소할 것이라 전해져 기대를 모은다. 이문열 평역 '삼국지'가 큰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부터 저술과 관련된 의외의 뒷이야기까지, 소설을 읽어본 사람이라면 한 번쯤 궁금해했을 다양한 이야기들이 공개돼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이날 '삼국지 덕후 콘서트'에서는 소설가 이문열에 의해 재평가된 조조에 대한 이야기가 상세하게 다뤄질 예정이다. 특히 이문열은 조조의 매력과 그로부터 얻을 수 있는 교훈 등을 주제로 직접 견해를 밝힐 전망이다.

제작진은 "정사에는 조조가 정통이지만 연의에서는 '촉한 정통론'이 부각되어 이를 바로잡고 조조를 복권하려 노력했다는 점이 이문열 삼국지의 의미"라며 "삼국지연의와 더불어 정사를 두루 읽는 것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더해 "이문열 작가님은 중화TV '삼국지 덕후 콘서트'를 위해 특별한 이야기를 준비해오실 정도로 삼국지에 큰 열정을 보여 주셨다. 최종회에 걸맞게 그 어느 때보다도 풍성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문열이 직접 밝히는 삼국지 이야기들은 오늘(24일) 밤 12시 중화TV '삼국지 덕후 콘서트' 최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3X3 농구 한국에서 기지개...내년 5월 프로리그 출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5자루 한정!
최홍림 “윤정,이혼할 듯” 적중률 0% 예언
민진당 의원·보좌관, 불륜 현장 포착
최여진 “전 남친 바람…이불속 여자”
선우용여 “사별한 남편 꿈에 나타나…”
한숙희 “이만기가 돈 안줘 물건 팔아 써”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얼음골 같은 찬바람, 보랄냉풍기, 진짜 시원해!
'임대관리사' 무시험 합격! 자격증 발급, 특별전형 시행!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