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을 반으로, 건강해지는 밥상 '닭가슴살 장조림'

김수경 에디터 2017. 5. 29. 15: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닭의 부위 중 가장 지방이 적고 단백질은 풍부한 닭 가슴살.

지방함량은 줄여주고 필수 아미노산은 풍부한 '닭 가슴살 장조림'으로 맛있게 다이어트 장기전에 돌입하자.

만드는 법 1. 끓는 물에 닭 가슴살, 청주, 통후추, 생강가루를 넣고 뚜껑을 닫아 20분간 삶는다.

(# 닭 가슴살 삶은 물은 버리지 마세요~) 2. 삶은 닭 가슴살을 먹기 좋게 손으로 찢어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 김수경 에디터 = 닭의 부위 중 가장 지방이 적고 단백질은 풍부한 닭 가슴살.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 식단에 제격이다.

하지만 퍽퍽한 식감은 다이어트마저 포기하고 싶게 하는데, 소고기 대신 닭고기를 넣어 밥반찬으로 으뜸인 장조림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지방함량은 줄여주고 필수 아미노산은 풍부한 ‘닭 가슴살 장조림’으로 맛있게 다이어트 장기전에 돌입하자.

◇ 부드러운 ‘닭가슴살 장조림’

요리의 시작'쿠킹버스'제공© News1

재료 닭 가슴살 2조각, 청주 3 큰술, 통후추 1/2 큰술, 생강가루 1/3 큰술, 간장 5 큰술, 다진 마늘 1/2 큰술, 설탕 1 큰 술, 발사믹 식초 1 큰술, 맛술 2 큰술, 물엿 1 큰술, 대파 1 큰술, 참기름 1 큰술

만드는 법 1. 끓는 물에 닭 가슴살, 청주, 통후추, 생강가루를 넣고 뚜껑을 닫아 20분간 삶는다. (# 닭 가슴살 삶은 물은 버리지 마세요~) 2. 삶은 닭 가슴살을 먹기 좋게 손으로 찢어준다. 3. 프라이팬에 닭 삶은 물을 붓고 간장, 다진 마늘, 설탕, 발사믹 식초, 맛술, 물엿을 넣어 끓여준다. 4. 끓는 소스에 닭 가슴살을 넣고 조린다. 5. 대파와 참기름을 넣고 볶아준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