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혜민스님과 함께하는 '청춘 토크 콘서트' 진행

박효선 기자 2017. 5. 17. 10: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청량리점 문화홀에서 '제1회 롯데 청춘(靑春)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밖에 롯데백화점은 4050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형 행사를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광복점 문화센터에서 4050고객들이 혜민스님의 강좌를 수강하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청량리점 문화홀에서 ‘제1회 롯데 청춘(靑春)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틀간 명사들이 참여해 4050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캠핑스쿨, 제주 미식 여행 등 다양한 체험형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 청춘 토크 콘서트’는 릴레이 형태의 강좌 이벤트로 롯데백화점이 기획, 섭외, 진행 등 모든 과정을 주관한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이틀간 김창옥 대표, 오세득 셰프, 혜민스님, 배우 박중훈, 지휘자 금난새 등 총 9명의 강사가 ‘나에게 고맙다’를 테마로 힐링과 관련된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강 등록은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전 점에서 가능하며 수강료는 1회 5000원, 9회 모두 등록 시 3만원이다.

이 밖에 롯데백화점은 4050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형 행사를 진행한다. 다음달에는 가족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문화센터 캠핑 스쿨’을 진행한다. 캠핑 스쿨은 경기도 가평 지역과 경남 산청 지역에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고객은 이 행사를 통해 1박2일간 캠핑 전문가와 함께 실제로 캠핑하며 텐트 선택 및 설치 요령, 각종 장비 사용법 등 캠핑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강좌의 총 정원은 35가족으로 모집 첫 날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또 다음달 7일부터 8일까지 오세득 셰프와 함께하는 ‘제주 미식 여행’도 진행한다. 제주 미식 여행에서는 오세득 셰프가 추천하는 제주도 맛집에서 제주도의 맛을 체험할 수 있다. 접수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전 점에서 가능하다.

한편 롯데백화점을 방문하는 4050고객의 매출 비중은 지난 2010년 46.6%에서 지난해 51.6%로 5%포인트 증가하며 전체 백화점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구매력이 높은 4050고객이 백화점의 큰 손으로 떠오르면서 4050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며 “인문학 강좌, 체험형 행사와 더불어 향후에도 4050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머니S 주요뉴스]
문재인, 초등학교 사인 세례에도 미소… 눈 맞추고 기다려준 대통령
'유쾌한 정숙씨' 첫 비공개 일정은 숙명여고 모임… 은사와 함께 울었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사고, 2명 목숨 앗아간 연쇄 추돌… 인화물질 쏟아지고 아수라장
서울역 고가공원, 개장 앞두고 마무리 작업… 시설관리 '초록산책단' 발족
J노믹스, '태양광 활성화' 불 댕겼다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
박효선 기자 rahs135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