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보컬' 천단비, 4월 신보에 김이나·황찬희 등 화려한 콜라보 '화제'

여창용 2017. 4. 10. 10: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감성 발라더' 천단비가 4월 신보 발매 소식과 함께 김이나 작사가, 황찬희 작곡가, 그리고 스페셜 게스트 등 화려한 참여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의 신곡은 '히트메이커'인 김이나 작사가와 황찬희 작곡가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음악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것.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SG ENT

'감성 발라더' 천단비가 4월 신보 발매 소식과 함께 김이나 작사가, 황찬희 작곡가, 그리고 스페셜 게스트 등 화려한 참여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천단비는 봄을 맞은 가요계에 감성 가득한 신곡으로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그의 신곡은 '히트메이커'인 김이나 작사가와 황찬희 작곡가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음악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것. 

이 넘버의 멜로디를 맡은 황찬희 작곡가는 앞서 드라마 '도깨비' OST 'Beautiful', 김범수의 '슬픔활용법', 케이윌의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다시 너를', 박효신의 '친구라는 건',  레드벨벳의 '7월 7일' 등 다수의 히트곡을 작,편곡한 이력이 있다. 

또 김이나 작사가는 아이유의 '좋은날' '분홍신', 케이윌의 '니가 필요해',  이선희의 '그중에 그대를 만나', 브라운 아이드 걸스 '아브라 카다브라' 등 많은 히트곡을 작사한 바 있다. 

천단비가 빼어난 가창력 덕분에 데뷔 전부터 많은 유명 가수들과 무대에서 함께 호흡하며 코러스로 활동해온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천단비는 한양여대 실용음악과 수석입학(보컬 전공), 유명 기획사 연습생들 보컬트레이너로 활약해온 것은 물론 지난 2015년 슈퍼스타K 시즌7 준우승을 거머쥔 정통 실력파 보컬이다. 

뿐만 아니라 그는 박효신, 성시경, 신승훈, 임재범, 이승기, 린 등 많은 유명 가수들과 함께 무대 경험을, 다양한 드라마 OST에도 참여한 화려한 경력의 소유자다. 

한편 천단비는 새로운 소속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신보 음원의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슈팀 ent1@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