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중앙시장, 해산물부터 닭강정까지 맛집 이어져 미식여행 즐긴다

임기태 2017. 3. 7. 14: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동진과 경포대로 알려진 강릉은 매해 초 해돋이를 보기 위해 많은 방문객들이 모여들고 있다.

강릉중앙시장은 동해바다에서 잡아온 신선한 해산물과 강릉을 대표하는 먹거리인 감자전, 메밀전병, 닭강정 등을 맛 볼 수 있다.

한편, 강릉 중앙시장에 위치한 '금성배니닭강정'은 KBS 6시내고향, 생생정보통, 굿모닝대한민국, 1박2일 등 방송에 다수 출연한 강릉 중앙시장 맛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동진과 경포대로 알려진 강릉은 매해 초 해돋이를 보기 위해 많은 방문객들이 모여들고 있다. 해송과 함께 보이는 일출은 뜻 깊은 여행이 되게 하는데, 해돋이 명소 외에도 강릉은 정동진역, 강릉솔향수목원 등 돌아볼 곳이 많다.

이러한 관광지를 돌아보고 났다면, 강릉중앙시장 맛집에 들러 출출해진 배를 달래보자. 강릉중앙시장은 동해바다에서 잡아온 신선한 해산물과 강릉을 대표하는 먹거리인 감자전, 메밀전병, 닭강정 등을 맛 볼 수 있다.

그 중 50년 전통의 2대째 운영을 하고 있는 '금성배니닭강정'은 속살까지 양념이 배어있는 닭강정을 즐길 수 있다. 맛과 양이 배라는 뜻으로 상호를 지었다는 이 곳은 넉넉한 인심과 신선한 재료를 바탕으로 닭강정과 다양한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다.

강릉 닭강정으로 유명한 이 곳은 국내산 100% 싱싱한 닭을 사용하고 있으며, 바삭하고 매콤,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모든 재료와 메뉴를 직접 관리하며 깨끗한 기름에 튀겨 냄새 없이 고소하고 바삭한 닭강정을 맛볼 수 있다.

음식을 사기 전에 미리 그 맛을 보고 매운 맛과 달달한 맛 중 자신의 입맛에 맞는 닭강정을 고를 수 있도록 시식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인심을 맛볼 수 있고, 한 마리 혹은 반 마리 외에도 이동 중에도 간편히 먹을 수 있게끔 컵 사이즈 닭강정도 판매하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관계자는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식은 후에 먹으면 식은 대로 맛이 좋기 때문에 방문했다가 포장해 가는 손님이 있고, 전국 어디든 가능한 택배로 강릉 여행 후 닭강정을 문의하는 이들도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강릉 중앙시장에 위치한 '금성배니닭강정'은 KBS 6시내고향, 생생정보통, 굿모닝대한민국, 1박2일 등 방송에 다수 출연한 강릉 중앙시장 맛집이다.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 명품 골프 풀세트 '50만원'대 '파격할인' 50세트한정
 ▲ 설리·최자 결별…“삶의 방식 달랐다”
 ▲ 엠마왓슨, 노출화보 논란 '발끈'
 ▲ 섹시스타, 동료와 바람난 남편과 결국…
 ▲ “난 고깃덩어리…” 배우 성상납제안 폭로
 ▲ 한채아, 차세찌 '열애설 재점화'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