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소형 주거 공간' 가구 시장 살펴보니 "공간 효율성 대세"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2017. 2. 20. 11: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뜰하면서도 경제적인 소구력을 내세우고 있는 쇼핑몰 가구시장이 갈수록 외연이 커지고 있다. 공간 효율성이 우수하고 기능성을 지닌 제품들에 수요가 몰리고 있어서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최근 6개월간 좌식 소파와 침대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방석 세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5%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파나 침대에서 내려갈 필요 없이 활용할 수 있는 ‘사이드 테이블’을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이 덕에 ‘사이드 테이블’ 매출은 동 기간 160% 증가했다.최혜련 롯데닷컴 생활팀 MD는 “최근 미니멀리즘의 영향으로 공간을 차지하는 가구의 수는 줄이면서 고효율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또한 가성비를 중시 여기는 2030세대들이 1인 가구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 것 또한 매출에 긍정적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롯데닷컴은 내달 19일까지 대방석 세트, 사이드 테이블 등을 포함한 다양한 가구, 침구들을 한 자리서 선보이는 ‘가구&침구 박람회’ 행사를 진행한다. 이 박람회는 올해로 13회를 맞는 롯데닷컴의 대표 행사 중 하나로, 연 2회째 진행 중이다.

3월 19일까지 행사 중인 가구, 침구 상품을 구입하면 각각 구입금액의 최대 10%까지 L.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MD 추천품목은 베이직한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어느 공간에나 배치하기 좋고, 땀 흡수율이 좋아 사계절 사용할 수 있는 ‘데코뷰 블랙 스트라이프 대쿠션대방석 세트(솜포함, 13만6300원)’, 오염에 강하고 유지 관리가 편한 LPM소재 상판을 탑재해 독서, 티 테이블 용도로 모두 활용하기 좋은 일룸 타우 사이드테이블은 6만원에 내놓는다. 이 외 전신거울 뒷편에 옷을 걸 수 있도록 행거와 세트인 ‘아이홈가구 허니 블랙 수납 전신거울-행거 수납 전신거울 등이 판매된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