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 측 "내일(14일) '도깨비' '푸른바다의 전설' 눈부신 촬영지 전격 공개"

뉴스엔 2017. 2. 13. 14: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라마 속 눈부신 촬영지들이 낱낱이 공개된다.

2월 14일 방송되는 SBS '본격연예 한밤'의 ‘신기주의 연예론’에서는 드라마의 무대가 되어준 특별한 장소들을 찾아가 본다.

‘본격연예 한밤’에서는 이 밖에도 각종 영화와 드라마의 단골 촬영지인 대구의 계명대학교, 낙산 공원을 따라 펼쳐진 성곽길 등 다양한 장소를 둘러본다.

드라마 속 화제의 장소를 전격 공개하는 SBS ‘본격연예 한밤’은 14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예은 기자]

드라마 속 눈부신 촬영지들이 낱낱이 공개된다.

2월 14일 방송되는 SBS '본격연예 한밤'의 ‘신기주의 연예론’에서는 드라마의 무대가 되어준 특별한 장소들을 찾아가 본다.

드라마 ‘도깨비’의 시청률 상승과 함께 강릉 주문진 방파제는 최고의 데이트 장소로 떠올랐다.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많은 관광객이 찾는 이유는 바로 극 중 주인공들의 운명적인 만남이 이루어진 곳이기 때문. 공유와 김고은의 트레이드마크인 검은 우산과 빨간 목도리, 그리고 이 둘을 이어주는 메밀꽃까지. 주문진 바닷가를 찾은 부부, 연인 친구들은 저마다 드라마 속 아이템을 지닌 채 추억을 남기기에 바빴다.

매회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장소로 화제를 모은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극 중 주인공인 이민호와 전지현이 재회를 약속했던 곳 역시 대표적 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드넓은 바다처럼 보였던 이곳의 비밀은 사실 포천의 한 호수라는 것. ‘푸른 바다의 전설’이 글로벌 화제작인 만큼, 이곳은 산 넘고 물 건너 찾아오는 해외 팬들로 북적이는 명소가 됐다.

드라마를 통해 유명 관광지로 거듭난 사례의 원조는 정동진역. ‘모래시계’에서 극 중 여주인공 고현정이 경찰에 체포되는 장면으로 유명세를 얻기 시작했다. 정동진역은 일명 ‘모래시계 역’이란 별명까지 얻은 드라마 촬영지의 전설. 드라마 방영 전에는 역무원 6명이 근무했던 단출한 역사였지만 ‘모래시계’ 방영 후 현지 주민보다 많은 관광객이 몰리기 시작했다.

‘본격연예 한밤’에서는 이 밖에도 각종 영화와 드라마의 단골 촬영지인 대구의 계명대학교, 낙산 공원을 따라 펼쳐진 성곽길 등 다양한 장소를 둘러본다. 특히 신기주 큐레이터는 ‘도깨비’ 속 퀘벡의 어느 카페를 직접 방문해 이국의 정취를 맘껏 느끼기도 했다고. 드라마 속 화제의 장소를 전격 공개하는 SBS ‘본격연예 한밤’은 14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사진=SBS 제공)

뉴스엔 김예은 kimmm@

‘스포트라이트’ 장시호, 옥중인터뷰 “최순실 배신한 이유는..檢 못찾은 서류 있다”장제원, 아들 장용준 논란 속 SNS 폐쇄 “살인적 조롱...자결 이유 알 것 같기도”(전문) 금미, 부케 받고 “막내 소율, 희준오빠랑 평생 잘 살아야돼”‘동물농장’ 집단 아사 참혹한 개농장 고발..동물보호법 사각지대(종합)송가연 인터뷰 추가 공개 “강간한 사람이랑 결혼 묻나”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