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샷, '지디향수' 정품인증 제도 도입

2016. 11. 16. 17: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업체 측은 "중국에서 지디 오 드 뚜왈렛 향수의 위조 상품이 등장하면서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해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정품과 위조 상품 구별법을 안내하고 위조 상품 유통 방지를 위한 정품인증 제도를 시행한다"라고 전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YG 엔터테인먼트 자회사인 YG PLUS의 코스메틱 브랜드 문샷(moonshot)은 지드래곤(G-Dragon)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한 '지디 오 드뚜왈렛(GD Eau De Toilette)' 향수를 대상으로 위조 상품 유통 방지를 위한 정품 인증 제도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업체 측은 "중국에서 지디 오 드 뚜왈렛 향수의 위조 상품이 등장하면서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해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정품과 위조 상품 구별법을 안내하고 위조 상품 유통 방지를 위한 정품인증 제도를 시행한다"라고 전했다.

지디 오 드뚜왈렛위조는 정품과 달리 내용물이 누런빛이 돌고 정품의 향과는 매우 상이하고 탁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변취가 심하다. 설명 문구에서 다수의 오타가 발견되는 것은 물론, 단상자의 지류가 노란색을 띠는 저 사양 재질이고 캡의 내장 부분은 이중 장치가 없고 조악해 육안으로도 쉽게 알 수 있다.

문샷의 지디 오 드뚜왈렛의 단상자에는 정품을 보증하는 히든 태그가 부착돼 있다.

히든 태그를 스마트폰앱으로 스캔하면 정품인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정보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중국내 로컬 마켓에도 등록돼 손쉽게 다운 받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1개의 정품 라벨 당 인증 횟수를 제한해 라벨 복사를 방지했다"라며 "피부에 직접 닿는 화장품은 저가의 원료와 재료들로 만든 위조 상품을 사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크기에 정품 인증 제도가 소비자 피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품의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쏟을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 '길라임'으로 뜬 차움의원, 이번엔 '시크릿 가든'에 관심 폭발
☞ 스타 쇼호스트 류재영, 배우 최창엽과 필로폰 손댔다…
☞ 정유라, 17일 출석하고 수행평가 '만점' 고3때 받은 상이…
☞ 최순실, 교사에게 촌지주고 폭언·협박…학교는 학사관리 포기
☞ 김동현, 13개월 만에 UFC 복귀…12월31일 사파딘과 대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