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도룡 KCC웰츠타워' 오피스텔 분양 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3 부동산대책이 발표 되면서 부동산 투자수요들이 청약조건에 제약이 없는 물량에 눈을 돌리는 ‘풍선효과’가 발생하고 있다. 도룡동과 바로 인접해있는 엑스포 과학공원(59만2494㎡)은 총 1조3357억 원을 투입해 과학, 비즈니스, 여가 생활이 가능한 원스톱 복합공간으로 조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3 부동산대책이 발표 되면서 부동산 투자수요들이 청약조건에 제약이 없는 물량에 눈을 돌리는 ‘풍선효과’가 발생하고 있다.
이번 부동산 대책은 서울 전체(25개 구)와 경기도 일부지역, 부산 해운대 등 5개 구, 세종시 등 전국 37곳에 소유권 등기 이전까지 분양권 전매가 제한되며, 강남 4구를 제외한 서울 지역의 분양권 전매 기간도 종전 6개월에서 1년 6개월로 늘어난다.
청약 자격도 강화되면서 비세대주, 5년이내 당첨자, 2주택이상 소유자 등은 제약을 받는다.
이러한 부동산 대책에 지방도시 및 잔여분 공급중인 사업의 경우 반사이익을 기대하고 있다.
이중 대전의 엑스포지역 일대 도룡동에는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신태양건설이 시공하는 ‘도룡 코아루 스마트리치’ 총 266가구가 공급중이다.
또 지난 3일 ‘도룡 SK뷰(VIEW)’아파트 청약률은 최고 138대 1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됐다. 대전지역 신규 분양 아파트 중 최고 분양가(평균 1398만 원)로 조성되면서 관심지역으로 떠올랐다.
이곳에 KCC건설이 ‘도룡 KCC웰츠타워’를 분양 중에 있다. 이 단지는 지상 3층~지상 19층, 2개 동, 전용면적 26~66㎡ 총 272실로 조성되며, 다양한 타입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외에도 과학공원 앞 위치한 한밭수목원, 대전예술의전당,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천연기념물 센터 등이 있다. 인근에 법무부에서 직접 운영하는 솔로몬 로(law)파크도 조성돼 다양한 법 관련 프로그램들을 체험 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TJB 대전방송국, 대전 MBC, 대전컨벤션센터, 롯데시티호텔, ICC 컨벤션 등이 위치해 있다. 2017년과 2021년에는 기초과학연구원본원이 각각 1차와 2차가 완공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1016-1(유성온천역 1번 출구)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8년 4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
어제 못본 TV 명장면이 궁금하다면 'VODA' |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보]이선빈, 가방으로 포인트 준 '시크 톰보이룩' 공항패션
- [인포그래픽]한국인, 건강수명 1년 연장 가치=2492만원
- 다음뉴스에서 단독기사 모아 본다
- 아파트 에너지절감률 60%↑..84㎡형 건축비 264만원 오른다
- SKT, 'T페이' 간편인증 기능 업그레이드..향후 생체 인증 보안 기술 도입
- [프로야구] SK, 외국인 타자 대니 워스와 70만달러에 계약
- [야구] 한국, 이스라엘과 3월 6일 고척돔서 WBC 1차전 격돌..일정 확정
- [MLB] 삼성에서 뛰던 웹스터, 텍사스와 마이너리그 계약
- 삼성전자, RCS 기술 기업 뉴넷 캐나다 인수
- '길라임' 박대통령 "현빈이 제일 좋아" 과거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