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미디어 뉴스룸-MONEY] 젊고 생기 있는 얼굴..'꽃중년으로 피다'

이동찬 2016. 11. 11. 18: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외모를 가꾸기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는 중년 남성이 늘고 있다. 중년 남성이 여러 가지가 복합적으로 구성된 미용 시술을 장기간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더 이상 생소한 일이 아니라는 게 피부과 전문의들의 얘기다. 처진 눈꺼풀이나 눈밑 지방을 보정해 눈매를 더 시원하게 만들면서 이마 주름이 감소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상안검 및 하안검 수술 또한 50대 남성의 문의가 많은 시술 중 하나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눈밑 지방 보정·모발 이식..뷰티 매장 찾는 50대 늘어

[ 이동찬 기자 ]

Getty Images Bank

외모를 가꾸기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는 중년 남성이 늘고 있다. 이상정 차앤박피부과 평촌점 대표원장은 “최근 남성 내원자의 연령대가 30대 후반부터 50대까지 아우를 정도로 확장됐을 뿐만 아니라 피부 톤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남성 수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50대 남성은 조금 더 젊고 깨끗하게 보이기를 원한다. 이 원장은 “기미 치료로 피부 표피와 진피의 색소를 잘게 부숴 인체에 흡수시키는 레블라이트 레이저를 많이 찾는다”며 “잔주름을 개선하는 부수적인 효과까지 있다”고 덧붙였다. 중년 남성이 여러 가지가 복합적으로 구성된 미용 시술을 장기간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더 이상 생소한 일이 아니라는 게 피부과 전문의들의 얘기다.

남성용 화장품 및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찾는 50대 남성도 늘고 있다. 뷰티 브랜드 관계자들은 50대 남성의 백화점 매장 방문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최근 들어선 본인이 직접 사용할 목적으로 매장을 방문하는 중년 남성 고객이 늘고 있으며,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고기능성 제품을 선호하는 패턴을 보인다는 것이다.

김민영 랩시리즈 마케팅팀 부장은 “남성 역시 나이가 들면서 호르몬 영향으로 피지 분비량이 줄고 건조해지기 때문에 영양이 집중된 제품이 좋다”고 추천했다. 신관홍 톰포드뷰티 수석메이크업 아티스트는 “50대 남성은 올인원 제품을 가장 많이 찾는다”며 “자신의 피부 상태를 파악한 뒤 남성 전용 스킨케어 제품을 단계별로 꾸준히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피부과 시술이나 셀프 그루밍 등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 외에도 성형과 모발이식 등을 통해 동안 효과를 볼 수 있다. 50대가 많이 찾는 것은 눈매 성형과 머리 및 눈썹에 모발을 이식하는 수술이다. 후두부를 절개하지 않고 시술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비절개 모발 이식이 요즘 인기다.

처진 눈꺼풀이나 눈밑 지방을 보정해 눈매를 더 시원하게 만들면서 이마 주름이 감소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상안검 및 하안검 수술 또한 50대 남성의 문의가 많은 시술 중 하나다.

이동찬 한경머니 기자 cks88@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