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센텀 트루엘' 뜨거운 열기..3일(목) 1순위 청약실시

한경닷컴 2016. 11. 2. 17: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성건설이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반여동에서 분양하는 해운대 센텀 트루엘의 견본주택에 많은 방문객들이 찾은 가운데 금일(2일) 특별공급에 이어 3일 1순위 청약을 앞두고 있어 눈길이 쏠린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운대 2차 개발 수혜, 3.3㎡당 900만원대 분양가… 실수요·투자수요 몰려

11월 2일(수) 특별공급, 3일(목) 1순위 청약 예정

일성건설이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반여동에서 분양하는 해운대 센텀 트루엘의 견본주택에 많은 방문객들이 찾은 가운데 금일(2일) 특별공급에 이어 3일 1순위 청약을 앞두고 있어 눈길이 쏠린다.

일성건설은 지난 28일 문을 연 해운대 센텀 트루엘 견본주택에 오픈 날인 금요일과 주말을 포함한 사흘간 2만 4000여명의 방문객이 찾았다고 밝혔다. 해운대 센텀 트루엘의 견본주택에는 오픈 첫날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우산을 든 방문객들의 긴 줄이 이어졌다.

견본주택에는 어린 아이를 데리고 온 20~30대 젊은 수요자부터 나이 지긋한 중년 부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했다. 해운대 센텀 트루엘은 3.3㎡당 900만원 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돼 내 집 마련을 앞둔 실수요는 물론 투자를 고려한 수요자들까지 몰렸다. 방문객들은 부산에서 첫 선을 보이는 ‘트루엘’의 우수한 상품력에 높은 점수를 줬다. 특히 유니트 곳곳 다양한 틈새 수납 공간과 펜트리, 지상데크를 활용한 지상 공원화 등이 눈길을 끌었다.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 박모씨는 “개발호재가 많은 해운대구 반여동에서 신규 일반 분양 아파트가 나온다고 해 견본주택을 찾았다”며 “입지나 내부 설계가 마음에 드는데다 그동안 높은 부산 분양가와 비교되는 합리적인 분양가여서 청약을 넣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투자를 고려해 견본주택을 방문한 김모씨는 “제2센텀시티가 개발되면 가장 큰 수혜지역인 반여동의 가치가 올라가게 되고, 단지 앞 반여1~4동 연결 교량인 반여교(가칭)와 단지 앞 번영로의 진출입 교차로가 생긴다면 교통환경 또한 좋아질 것 같아 투자를 해볼까해서 견본주택을 방문하게 되었다”고 했다.

견본주택에는 59㎡B, 74㎡B, 84㎡A타입 등 전 면적의 유니트가 마련됐다. 고급스러운 마감재와 효율성을 높인 평면 등이 수요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74㎡B타입은 틈새 평면으로 널찍한 안방 드레스룸은 물론 자녀방에도 드레스룸이 제공되는 보다 효율적인 공간 설계가 눈에 띈다. 84㎡A타입은 현관 옆 대형 워크인 수납공간과 거실 펜트리, 광폭 주방설계가 주부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2~4층의 저층 가구의 경우 30cm 높은 천장고로 보다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하는 점이 눈길을 끌었다. 내진 특화 설계도 도입된다. 해운대 센텀 트루엘에는 내진구조에 제진구조를 더한 설계기술을 도입하여 지진에 안전한 아파트로 설계된다.

견본주택을 둘러본 이모씨는 “900만원대의 분양가에 이렇게 괜찮은 평면에 고급스러우면서도 실용적인 마감재와 인테리어가 구성되어있어 놀랐다”며 “직접와서 보길 잘했다. 특히 애완견을 키우고 있는데, 주방의 틈새공간에 펫테이블(PET TABLE)을 설치해주어 수요자를 고려한 트루엘의 세세함까지 느낄 수 있었다. 매력적인 상품에 입지 또한 장산, 옥봉산, 수영강 조망을 할 수 있는 배산임수의 단지여서 향후 프리미엄까지 고려할 수 있는 아파트가 될 것 같다”며 적극적인 청약의사를 밝혔다.

분양가는 3.3㎡당 최저 910만원부터 980만원까지 평균 960만원대로 부산 해운대의 미래가치를 기대해볼 때 상당히 합리적인 분양가로 가격경쟁력을 갖췄다.

향후 분양 일정으로는 11월 2일(수) 특별공급, 3일(목) 1순위 청약, 4일(금)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10일(목) 1단지, 11일(금) 2단지이며 정당 계약은 16~18일(수~금) 3일 간 실시된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522번지(부산 지하철 2호선 센텀시티역 인근)에 있다.

입주는 2019년 7월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