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부동산대책 11월 3일 발표
김성환 2016. 10. 27. 10:05
유일호 부총리는 27일 오전 7시 정부 서울청사에서 산업부 장관, 국토부 장관, 해수부 장관, 금융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경제현안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조선・해운업 경쟁력 강화 방안, ②조선 밀집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주택시장 동향 및 대응방향, ④한진해운 관련 동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경제현안점검회의는 부총리가 지난주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언급한 경제팀 주간 회의 정례화의 일환으로,최근의 엄중한 경제상황 속에서 경제팀이 비상한 각오를 갖고 대내외 현안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신설됐다. 이번 회의에서 논의를 거친 안건은 경제관계장관회의 등을 통해 최종 확정・발표될 예정이다.
부총리를 비롯한 관계장관들은 최근 부동산시장 상황에 대한 인식과 선별적.단계적 대응 필요성을 공유 하였으며, 향후 관계부처간 추가 협의를 거쳐 11월 3일 경제관계장관회의를 통해 관련 대책을 확정하기로 했다. 그동안 업계에선 청약제한 강화, 전매제한기간 강화 등의 대책에 나올 것으로 예상해왔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파이낸셜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성폭행 피살' 엄마 잃은 꼬마…18년간 '사진' 넣고 다니다 검거한 형사
- "개X끼들이야 말이야"…이봉원, 故이주일에게 혼났던 사연?
- 이현주 "혀 절단 후 알코올 중독…사이비종교 빠져"
- '대장암 완치' 유상무, 충격적 몰골…"얼굴이 말이 아니네요"
- 학비가 무려 7억…이시영이 아들 보낸다는 귀족학교 어디
- 진시몬 "막내아들 심장마비 사망…가는 모습도 못봐"
- "남성잡지 모델갔더니 T팬티만"…조정민 "군인팬들 이어 감옥서도 편지받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