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출판 행복주택, LH청약센터 홈페이지서 20일부터 청약접수 시작

노수민 기자 2016. 10. 17. 10: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News1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파주 내 최초로 들어서는 행복주택인 ‘파주출판 행복주택’의 일반공급분 청약 접수가 오는 20일 10시부터 24일 17시까지 인터넷을 통해 진행된다. 청약 접수 관련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정부가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의 주거 안정화를 위해 공급하는 '행복주택'은 임대료가 저렴한 공공임대주택으로서 일반적으로 주변 시세에 견줘 60~80%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되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함께 마련된다.

입주일 만료시점까지 청약통장에 가입하면 현재 청약통장이 없어도 신청 가능하며 파주시 뿐만 아니라 김포, 고양, 양주, 연천에 소재하고 있는 대학교나 직장에 다니는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산단근로자도 신청할 수 있다.단 고령자는 파주시에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이번 청약 접수는 주말을 포함해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며 중복 신청할 경우 모두 무효 처리되기 때문에 1세대 1주택만 신청해야 한다. 인터넷 접수가 어려운 만65세 고령자들의 경우 본인 공인인증서를 USB메모리에 소지해 LH파주사업본부로 방문하면 인터넷 접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공급되는 행복주택의 사업지는 파주출판문화 국가산단 내 경기도 파주시 신촌동 729-7번지 일원이다. 단지 인근에 출판·신촌·문발산업단지 등이 자리해원거리 출·퇴근이 불편했던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청약 접수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젊은층 거주기간은 기본 6년으로 대학생, 사회초년생이 거주 중 취업․결혼으로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자격을 갖출 경우에는 최대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는데, 2년 단위로 계약을 체결한다.

총 280세대 규모로 들어서는 이번 행복주택은 파주출판문화 국가산업단지 C-76블록에 조성된다.일반공급분 140호는 일정요건을 갖춘 산업단지근로자,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고령자 계층에게 공급된다.파주출판 행복주택은 총 280가구 규모, 5가지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고령자의 경우 최대 20년간 거주도 가능하다.

▲16㎡A형은 산업단지기업체, 산업단지근로자, 대학생,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총 94가구가 공급되며 ▲26㎡A형은 산업단지기업체, 산업단지근로자, 대학생, 사회초년생에게 총 144가구가 공급된다. ▲36㎡A(주거약자형)형은 산업단지기업체, 산업단지근로자, 신혼부부에게 총 54가구 ▲36㎡B형은 고령자에게 12가구가 공급된다. ▲고령자에게만 할당된 26㎡A형과 26㎡B(주거약자형)형의 경우 각각 4가구, 12가구가 공급된다.

전용면적 16㎡ 산업단지근로자의 월임대료는 6만원 대(보증금 1800만원)부터 11만원 대(보증금 300만원) 사이에서 입주자가 선택할 수 있다.

자유로(문발IC), 파주로를 통한 접근이 용이한 교통 여건을 지녔으며 지구 북측에는 서울 근교 관광지로 잘 알려진 ‘헤이리마을’이 위치한다. 갤러리, 도서관, 영화관, 롯데프리미엄 아웃렛, 신세계 아웃렛, 이마트 등 근린생활시설이 단지에서 가까운우수한 정주환경을 지녔다.

단지 내 주민편의시설로 작은도서관, 북카페, GX실, 취미활동실 등이 함께 조성된다. 16형과 26형 중 공급대상이 산업단지근로자, 대학생 계층, 사회초년생 계층인 주택에는 빌트인 생활용품(냉장고, 가스쿡탑)이 설치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12일이며 입주는 2017년 11월 예정으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어 정확한 입주시기는 추후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관련 자세한 정보는 LH공사 콜센터전화 및 인터넷 마이홈포털, 행복주택 블로그, LH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ohsm@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