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스마트 교육 콘텐츠 '깨비키즈'

객원리뷰어 권태완 2016. 9. 29. 15: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뷰

깨비키즈☆

업데이트: 2015.02.02 ☆

용량: 15MB☆

제작사: 깨비키즈☆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모바일이 발전하면서 가장 주목받는 사업은 게임 바로 산업이었습니다. 휴대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는데, 알게 모르게 스마트폰 시장에서 게임과 같이 성장하고 있는 산업이 바로 유아, 아동을 위한 교육용 컨텐츠 시장입니다.

'깨비키즈'는 꾸준히 교육용 유아 소프트를 제작하던 업체였고 시대의 흐름에 맞춰 스마트폰을 통한 학습 컨텐츠용 '깨비키즈' 앱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급하게 앱을 만들어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자사의 컨텐츠를 앱으로 전환한 만큼 아주 안정적인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깨비키즈' 앱은 영유아에서부터 초등학교 입학에서 저학년까지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아가, 한글, 수학, 영어, 동요, 동화, 창의 과학, 월드, 한자, 초등"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새로운 컨텐츠가 업로드되고 새로 업로드된 내용은 각각의 메뉴 아래 N아이콘이 붙어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깨비키즈' 앱의 경우 유료 컨텐츠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유료 회원의 경우에는 3개의 스마트기기에서 '깨비키즈' 앱을 사용할 수 있어, 아빠, 엄마의 스마트폰 외 한 개의 기기에서 더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는 대부분 동영상으로 제공됩니다. 아이들에게 호감 가는 내용에 맞게 영상과 음성 모두를 활용할 수 있는 동영상으로 개발되었으며, 단순한 이야기의 반복이 많이 가미되어 있습니다.

'깨비키즈' 앱에서 제공되는 영상은 최초 1회 다운로드 후 저장된 영상을 재생하는 방식이기에 첫 다운로드 시에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무제한이 아니신 분들은 무선인터넷 환경에서 받으시기를 추천합니다. 그 이후에는 저장된 영상으로 재생되므로 부담없이 재생시키시면 됩니다. 웬만하면 무선인터넷 상황에서 필요한 영상을 모두 받으신 후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대부분 영상이다 보니 자주보는 영상의 즐겨찾기나 영상의 순서별 정렬방법, 연속재생방식의 기능은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도 지원이 됩니다.

사용자가 영상을 선택해 연속 재생을 해놓으면 아주 편리한데 영상의 순서를 정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선택한 영상의 리스트가 설정되지 않아 그저 순차적으로만 재생되고 하나의 메뉴에 있는 영상을 볼 수 밖에 없습니다.

'깨비키즈' 앱에서 볼 수 있는 영상은 아주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영상은 아주 극소수입니다. 대부분 유료 컨텐츠라 일반 사용자들은 각 메뉴에서 대개 1개의 영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를 비난하는 것은 아니지만 너무 적다는 생각도 듭니다.

컨텐츠의 내용과 수준을 파악할만큼의 공개된 컨텐츠가 있었으면 합니다. 대부분 유저들의 불만은 너무 무 적게 오픈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니라면 개별적인 컨텐츠를 구매할 수 있게하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또 영상만이 아닌 체험형 컨텐츠의 추가가 필요합니다. 영유아의 경우 영상으로 익히는 것이 유익할 수 있지만 '깨비키즈'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한글, 영어, 수학의 경우 터치 기능을 이용한 글자 쓰기, 숫자계산과 같은 컨텐츠들을 체험할 수 있다면 더 좋은 교육용 앱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깨비키즈' 홈페이지에서는 게임도 제공하고 있으니 이를 앱으로 적용해 유료 사용자들에게 선택과 교육의 폭을 넓힐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료 사용의 경우 업데이트에 대한 부담감이 적겠지만 유료 회원의 경우에는 자신의 소비가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들어야하기에 이런 다양성의 업데이트는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깨비키즈' 앱을 둘러봤을 때 유료회원이 아니라 많이 둘러보지 못한 게 조금 아쉬울 정도로 정말 많은 컨텐츠들이 채워져 있습니다. 기습적으로 인기나 유행에 따라서 만들어지는 앱과 달리 꾸준히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용 자료를 만들어오는 역량이 있어선지 아주 좋은 앱이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영상에만 집중하지 말고 더 다양한 컨텐츠를 추가해줬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자녀가 계신 가정이라면 누구나 한번 설치하기를 권할 정도니 꼭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