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송도캐슬해모로 아파트, 송도신도시 11공구 호재로 거래↑
인천 송도국제도시 11공구에는 최근 개발 호재가 풍부하다. 인천대학교는 11공구에 바이오클러스터를 조성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11공구 내에 국내외 유명 바이오 연구소를 유치하고 송도를 바이오 연구의 세계적 중심지로 만드는 것이 인천대의 목표다.
이를 위해 11공구 내 33만 ㎡ 부지를 조성원가 수준으로 매입한 뒤 국내외 유명 바이오 관련 연구소와 시험수탁기관 등을 유치할 계획을 밝혔다.
19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송도동의 롯데&해모로공인중개사는 지난 10일 송도캐슬해모로 아파트 전용면적 84.64㎡(약 25.6평)를 매매로 4억1800만원에 거래했다.
롯데&해모로공인중개사 관계자는 해당 단지에 대해 "1~2년 전부터 소형 평형을 중심으로 시세가 꾸준히 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제기구 유치나 글로벌 기업, 글로벌 캠퍼스 등으로 이뤄진 송도국제도시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문의하는 실수요자가 많다. 최근에는 단지 옆 11공구 이슈로 거래도 활발해진 분위기"라고 덧붙였다.
단지는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와도 맞닿아 있다. 이외에 뉴욕주립대, 노스케롤라이나주립대, 유타대, 겐트대 등 각종 글로벌 캠퍼스와 국내 대학의 국제 캠퍼스가 인근에 있어 교육열이 높은 학부모들이 주목하는 곳이다. 송원초, 박문중, 박문여고 등도 도보권으로 자녀들이 안전하게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교통망도 잘 갖췄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 역세권이며 송도4교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 곳곳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가까운 쇼핑시설로는 현대프리미엄아웃렛, 홈플러스 등이 있다. [자료제공 : 롯데&해모로공인중개사]
롯데&해모로공인중개사 매물보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