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2신도시, 민간참여 본격화..분양·행복주택용지 묶어 블록 형성
동탄 2신도시, 민간참여 본격화…분양·행복주택용지 묶어 블록 형성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9일 금호산업[002990] 컨소시엄과 화성 동탄2신도시 분양주택용지와 행복주택용지 2개 블록을 하나의 사업으로 묶어 개발하는 패키지형 민간 참여 공공주택건설사업의 사업협약을 맺었습니다.
LH는 이 사업에서 동탄2신도시 A-88블록 분양주택용지와 A-82블록 행복주택용지를 현물로 출자하고, 금호컨소시엄은 1천644억원을 투입해 분양주택 681가구와 행복주택 820가구를 짓게 됩니다.
LH는 통합 이후 부채비율 감축 등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공공택지에 민간 참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패키지형 공동사업은 수익성이 없는 임대주택과 수익성이 높은 분양주택을 묶어 공공과 민간이 공동으로 주택을 건설하는 것으로, 지난해 화성동탄2지구(A-5, A-6블록) 국민임대 시범사업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사업 지분율은 LH가 38%, 금호산업 컨소시엄이 62%입니다.
LH는 금호컨소시엄과 11월까지 인허가 절차를 마치고 12월에는 주택건설 착공과 분양을 시작할 방침입니다.
LH 관계자는 "국민임대에 이어 행복주택에도 민간의 자본과 기술을 유치함에 따라 민간은 토지비 부담 없이 분양사업을 할 수 있고 LH는 수익성 없는 임대주택 건설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北 핵실험 영향?..길주 탈북자 신체이상 확인
- 페이스북 굴복..베트남전 '알몸' 소녀 사진, 삭제 후 복구조치
- 삼성 프린터, HP에 매각 가능성..B2B 추진하다 돌연 왜?
- 서울 명동 한복판서 트럭이 행인 덮쳐 1명 숨져
- 쯔위-모모 '우열 가리기 힘든 청순미' [MBN포토]
- '한국 보이콧' 사도광산 추도식 오늘 개최…일본 ″불참 유감″
- 국민의힘 ″시민 참여없는 집회, 이재명 방탄″ 맹공
- [단독] 초등학생 성폭행 뒤 영상 촬영한 10대 남성 검거
- '배달 치킨값' 인상 가닥…대형 치킨 프랜차이즈 이중가격제 도입 논의
- 산업인력공단 이사장, 동덕여대생 SNS 저격글…공단은 'SNS 장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