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역 초역세권 오피스텔 '이대역푸르지오시티', 투자자들에게 인기↑

민병희 2016. 9. 7. 17: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학가 인근 오피스텔은 수요가 꾸준해 공급물량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마포구 대흥동은 대학생 뿐만 아니라 직장인 수요자들도 많아 배후수요가 고정적이다. 따라서 비교적 적은 투자금으로 안전하게 월세를 받을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7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이대푸르지오부동산은 지난달 17일 마포구 이대역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 전용면적 28.8㎡(약 8.7평) 12층 매물을 2억6450만원에 매매 계약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자료를 기준으로 가장 최근 거래 건은 지난 달에 신고 된 15층 매매가 2억6200만원이다.

서울시 마포구 대흥동에 위치한 이대역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은 2013년 6월 입주한 최고 19층, 총 1개동 362세대 규모다.

이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매매가 대비 전세가 높고 그것도 희소해서 전세를 구하러 오셨다가 매매로 전환하는 실수요층이 있는 편이다. 해당 오피스텔은 대학가에 자리해 수요층이 탄탄하며 공실이 없어 투자수요도 꾸준하다. 매년 새학기에는 공급물량이 부족한 실정이다"고 말했다.

이대, 신촌 일대 오피스텔은 로비와 엘리베이터만 CCTV가 설치돼 있는 반면 해당 오피스텔은 각 층 복도에 고화질 CCTV를 추가 설치해 더욱 안전한 거주 환경을 갖추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지하철 2호선 이대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 오피스텔이며 버스정류장도 가까이 자리하고 있다. 이화여대, 연세대, 서강대, 홍익대 등 유명대학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고 시청, 충정로, 종로, 용산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도 가까워 직장인 및 대학생들이 다수 거주하고 있다.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M밀리오레 등 인근에 대형 쇼핑시설이 많으며 은행, 음식점, 병원, 약국, 우체국 등 생활편의시설 및 관공서도 가까워 생활이 편리하다. [자료제공 : 이대푸르지오부동산]

이대푸르지오부동산 매물보기

[민병희 매경부동산 책임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