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 '질투의화신' OST 라인업 합류..오늘(31일) 자정 공개

2016. 8. 31. 18: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의 OST 두 번째 주자로 자신만의 독특한 브랜드를 구축해 온 싱어송라이터 라디(Ra.D)가 합류한다.

라디(Ra.D)의 OST참여는 TvN드라마 '연애조작단 시라노’OST 이후 3년 2개월만이다

그 동안 드라마 OST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라디(Ra.D)가 이번에 부른 ‘Lovesome’은 감성적이고 애틋함이 묻어나는 알앤비 음악으로 주인공 화신(조정석 분)에 대한 나리(공효진 분)의 마음과 서로를 향한 알 수 없는 미묘한 감정선을 대변하는 듯한 가사와 멜로디라인이 인상적이며 라디(Ra.D)의 섬세한 목소리와 애절한 감정이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 곡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굿와이프'를 비롯해 '기억' ‘연애의 발견' '풍선껌’ ‘엔젤아이즈’ 등의 명품드라마 OST의 음악을 책임진 남혜승 음악감독과 박진호 콤비가 공동 작업으로 만들어 낸 곡으로 “주인공들의 미묘한 감정선을 섬세하게 접근하여 표현해야 하는 ‘Lovesome’은 처음부터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깊이 있는 감성의 소유자 라디(Ra.D)를 생각하면서 만들었다.”며 남혜승 음악감독은 라디(Ra.D)에 대한 애정과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라디(Ra.D)가 참여한 ‘질투의 화신’OST Part.2는 31일(오늘) 자정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